광복절 아침 전국으로 흐르는 ‘홍천 무궁화 정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 78주년을 맞는 15일 홍천에 모곡학교를 세운 무궁화 보급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의 이야기가 라디오를 통해 전국에 흘러나온다.
TBN강원교통방송은 이날 오전 9시 광복절 78주년 기념 특별기획 오디오 뮤지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전국 12개 채널을 통해 동시 송출한다.
1919년 일제강점기 당시 남궁억 선생이 한국의 상징인 무궁화를 지켜내고 전국에 보급한 한 편의 독립운동 이야기 모티브로 삼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륙·도립극단 협업 제작 작품
강원교통방송 전국 12개 채널 송출
광복 78주년을 맞는 15일 홍천에 모곡학교를 세운 무궁화 보급 독립운동가 남궁억 선생의 이야기가 라디오를 통해 전국에 흘러나온다.
TBN강원교통방송은 이날 오전 9시 광복절 78주년 기념 특별기획 오디오 뮤지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전국 12개 채널을 통해 동시 송출한다.
춘천지역 극단 ‘이륙’의 안준형 감독이 쓴 작품으로 지난해 도립극단과 협력 제작한 창작 뮤지컬을 오디오로 재구성했다.
1919년 일제강점기 당시 남궁억 선생이 한국의 상징인 무궁화를 지켜내고 전국에 보급한 한 편의 독립운동 이야기 모티브로 삼았다. 남궁억 선생이 독립운동 당시 홍천에서 모곡학교를 세운 실화를 바탕으로 해 더욱 눈길을 끌 예정이다.
실물 무대 대신 오디오로 제작된만큼 시각장애인이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언어 등 장벽이 없는 작품 형식) 뮤지컬이기도 하다.
제작에는 극단 이륙과 도립극단이 협력했다. 김은희 PD는 “국민 대다수가 국화로 알고 있는 무궁화는 실제 법률 등에 공식 규정돼 있지 않다”며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호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겠다”고 했다. 도내에서는 원주(105.9MHz)와 춘천(103.7MHz), 강릉(105.5MHz)과 어플리케이션으로 들을 수 있다. 강원교통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듣기도 가능하다. 강주영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 레고랜드 찾은 영국 대원들 "오늘 일정 제일 즐겁다"
- 춘천 실종 초등생 유인 50대 징역 25년 선고… "죄질 극히 불량"
- 삼척 해수욕장서 부자 바다에 빠져…아들 살았지만 아버지는 숨져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1심서 징역7년 법정구속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