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잼버리 공동위원장 “김현숙, 잼버리 예비비 거절”…여가부 “사실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잼버리를 앞둔 지난 6월 조직위 회의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침수 대책 예비비 편성을 거절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여가부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다.
여가부는 13일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김현숙 장관이 김윤덕 민주당 의원이 요구한 잼버리 야영장 침수 대비 예비비 20억원 편성 요구를 거절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잼버리를 앞둔 지난 6월 조직위 회의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침수 대책 예비비 편성을 거절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여가부가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다.
여가부는 13일 보도 설명자료를 내고 “김현숙 장관이 김윤덕 민주당 의원이 요구한 잼버리 야영장 침수 대비 예비비 20억원 편성 요구를 거절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5월에 내린 폭우로 현장 침수가 발생해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6월에 조직위원장 간 회의가 있었다고 밝히면서 “예기치 못한 재난, 어려움이 나타난 만큼 적정한 예산(마련), 시스템 정비가 중요하다고 봤다”고 했다.
그러면서 “침수, 폭염과 관련한 예산에 더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예비비 형식의 비상 예산 20억원 이상을 강력히 요구했다”며 “그 자리에서 여가부 장관과 고성이 오갔다. 장관은 필요 없다고 (제 제안을) 거절했고, 회의가 파행해 마무리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여가부는 “당시 회의에서는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대책 논의가 이뤄졌고, 대책을 빨리 마련하기 위해 국비 20억4000만원과 지방비 20억4000만원을 합한 40억8000만원을 전용해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이 요청한 비상예산 20억원과 관련해 조직위에서 6억원의 예비비를 이미 확보해둔 바 있어, 이를 우선 집행하자는 의견이었다”라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