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인터뷰]'잼버리 논란' 조성환 "순리대로" vs '빈공' 최원권 "일단 살아남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리대로다."
조성환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말이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13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대구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26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경기 전 조 감독은 "순리대로다. 내가 통제하고 제어할 수 없는 일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순리대로다."
조성환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의 말이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13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대구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26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인천은 3-5-2 전술을 활용한다. 제르소와 무고사가 투톱으로 호흡을 맞춘다. 민경현 김도혁 문지환 이명주 김준엽이 중원을 조율한다. 델브리지, 김동민 오반석이 수비를 담당한다. 골문은 이태희가 지킨다.
인천은 혼돈의 일주일을 보냈다. 당초 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 현대와 대한축구협회(FA)컵 4강전을 치를 예정이었다. 하지만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메인 행사인 K팝(K-POP) 콘서트 이슈로 일정이 연기됐다. 인천은 준비했던 계획을 모두 바꿔야 했다.
경기 전 조 감독은 "순리대로다. 내가 통제하고 제어할 수 없는 일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이날 경기장에 몬테네그로, 브라질 국적의 잼버리 대원 100여명이 응원에 나선다. '인천의 주포' 무고사는 몬테네그로 출신이다. 조 감독은 "무고사의 두 번째 리그 경기다. 더 길어지면 안 된다. 자국에서 응원단이 왔고, 홈 팬들이 지켜보고 있다. 일본에서 와서 굉장히 즐겁게 생활하고 있다. 경기장까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이에 맞서는 대구는 최근 빈공에 허덕이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골을 넣는 데 머물렀다. 최원권 대구 감독은 "훈련을 하는 것밖에 없다. 할 수 있는 것은 그것 밖에 없다. 세징야가 앞장서서 제일 열심히 했다. 에드가도 그렇다. 괜히 세징야가 아니라는 것을 다시 느꼈다"고 했다.
대구는 3-4-3 포메이션이다. 에드가, 세징야, 고재현이 공격을 이끈다. 홍철 박세진 이진용 황재원이 허리를 구성한다. 조진우 홍정운 김진혁이 스리백을 형성한다. 오승훈이 골키퍼 장갑을 착용한다.
최 감독은 "너무 머리가 아프다. 이 (치열한 순위) 싸움은 계속 됐다. 우리가 조금 밑에 있었을 뿐이다. 우리가 치고 올라갈 기회를 7월에 다 놓쳤다. 선수들과 공유하고 있다. 일단 살아남겠다.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다. 1년 차지만 아무런 어드벤티지도 없다. 그래도 프로에서 해왔다. 선수들이 제일 잘하는 것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결국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인천=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임신 의혹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MC한새 “포주가 되라니..여가수 성접대 제안, 자괴감 들었다” (근황올림픽) [종합]
- '편스토랑' 송가인 "식비 3개월에 4천만원..매니저 체중 20kg 증가"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