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차려준 아침식사, 싱크대에 버리는 아내… 오은영 "시한폭탄 같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주 다투는 이유를 모르는 시한폭탄과 같은 몰라 부부가 오은영 박사를 찾았다.
이른 아침, 프로살림꾼 남편은 "아내가 조금이라도 잘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준다"라며 육아는 물론 아내를 위해 집안일까지 완벽하게 소화, 곧이어 아내를 위한 식사까지 차렸는데.
남편은 근무 도중 아내의 전화를 받을 때마다 안쓰러우면서도 "일하는 사람으로서는 불편하게 들린다"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4일 밤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이하 '결혼지옥')에는 훈훈한 선남선녀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몰라부부'가 찾아왔다.
MC들이 "두 분 다 면접 프리패스 상이다", "첫인상이 기가 막힌다"라고 극찬했을 정도. 이 부부는 "자주 다툼이 일어나지만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어요"라며 '결혼 지옥'에 도움을 요청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새로운 형식의 부부 고민에 기대도 되고 설렌다며 투지를 불태웠는데. 또한 부부의 사연을 듣고 "결혼 지옥에서 추구하는 모범답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른 아침, 프로살림꾼 남편은 "아내가 조금이라도 잘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준다"라며 육아는 물론 아내를 위해 집안일까지 완벽하게 소화, 곧이어 아내를 위한 식사까지 차렸는데. MC 전민기는 이런 남편의 모습에 "제2의 최수종" 같다면서 "방송이라 더 열심히 하는 것은 아닌지"라며 의심했을 정도. 하지만 아내는 남편의 식사 권유를 뿌리치고 잠을 택한다. 심지어 아내는 남편이 차려준 음식을 급기야 싱크대에 버려 MC들은 물론 제작진까지 경악하게 만들었다.
남편의 출근 후 아내는 우는 아들을 달래는 것을 시작으로, 장장 6시간 동안 아이를 위해 이유식을 직접 만든다. 끝없는 육아의 굴레 속에 아내의 안색은 시간이 지날수록 굳어갔고 심지어 기상 후 8시간 동안 공복으로 육아하는 모습에 MC들은 진심으로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육아와 함께 업무도 병행하는 아내는 결국 지쳐버리고, 근무 중인 남편에게 헬프콜을 보내기도 했다. 남편은 근무 도중 아내의 전화를 받을 때마다 안쓰러우면서도 "일하는 사람으로서는 불편하게 들린다"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남편의 퇴근 이후, 부부 사이의 갈등은 고조됐다. 일을 마치자마자 집으로 부리나케 달려온 남편. 하지만 집에 들어온 남편을 반기는 것은 잔뜩 쌓인 설거짓거리였다.
남편은 이어진 인터뷰에서 "크게 바라는 것 없이, 따뜻한 말 한마디만 건네줬으면 좋겠다"라고 밝혀 짠함을 유발하고. 아내는 육아로 인해 지치면 감정 조절이 어렵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남편은 대안을 마련하고자 아내에게 대화로 해결해보자고 제안해보지만,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했던 아내는 대화를 거부했다.
이후로도 남편은 대화를 계속 시도했지만, 아내는 계속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부부 싸움을 지켜본 MC들은 "불같이 다투는 게 아니지만 일상 속 갈등은 오히려 더 마음에 와닿는다"라며 공감했다. 반면 오은영 박사는 "이런 부부가 더 시한폭탄 같다"고 걱정했다.
수면 위로 드러나는 갈등이 없어 해결 방법이 더 찾기 어려운 몰라 부부. 대화할수록 미궁 속으로 빠지는 부부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힐링 리포트는 오는 14일 월요일 밤 10시45분 MBC ''결혼 지옥' 51회에서 공개된다.
이남의 기자 namy8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英 점령한 K팝… 정국 '세븐' 싱글차트 역주행 인기, 뉴진스는 3주 연속 톱60 - 머니S
- 과즙미 팡팡 트와이스 나연… 첫 솔로곡 '팝!' 뮤비 유튜브 2억뷰 돌파 - 머니S
- 양정원 "우리에게 와줘서 고마워"… 결혼 3개월 만에 임신 - 머니S
- 허경환, 유부남 이용진에 경고… "헌팅하는 줄 알겠다" - 머니S
- 아이브 데뷔곡 '일레븐' 뮤비, 세번째 유튜브 2억뷰 - 머니S
- '나는 솔로' 14기 옥순 "남자들에게 볼륨감 어필하며 플러팅?… 재수없긴 했다" - 머니S
- 하정우·주지훈, 참담한 마음… 술 먹고 울었던 이유 - 머니S
- "나 '엑스맨' 한 사람이야"… 유재석·하하, '예능 시조새' 부심 - 머니S
- 이정현 3세 연하 의사 남편 개원… 오윤아·한지혜 등 절친 총출동 - 머니S
- 민우혁 "과거 비혼주의자였다"… ♥이세미와 연애 4개월만에 결혼 결심한 이유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