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국내외 교회 최초 ‘성도 설교’ 진행… “미래 이끌 교계 리더 양육에 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의를 더 잘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다. 말씀을 땅끝까지 전하는 강의자, 전도자가 되겠다."
신천지예수교회 김인희 전국(총괄) 학생부장은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설교하는 것이 가능하냐는 시각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은 평상시 많은 기도와 스피치로 준비해 은혜 속에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정식 예배 단에 서는 것은 처음이라 부모님들이 더 긴장하셨는데, 오히려 아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즐거움과 소망 속에 말씀을 전하며 더욱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도 목회자’ 최연소어린이부터 청소년들 설교 진행
신천지 관계자 “전세계 유일한 학생 설교, 자부심 가져”
최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의 유년회 소속 학생들이 수요예배 설교를 마친 뒤 “더 구체적이고 확실한 꿈을 갖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지어 앳된 8세 어린이가 목회자들도 어려워하는 요한계시록을 막힘없이 설교해 감탄과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9일까지 전국 78개 교회 312명의 일반 성도가 수요예배 설교를 진행했다. 특히 3주차부터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유년·학생부 회원들이 설교에 나서고 있다.
이중 초·중·고교생은 49.8%(155명)으로 최연소 설교자는 초등학교 3학년으로 8세(성남교회)였다. 이들은 모두 신학교를 다녔거나, 설교경험이 전무한 이들이었다. 설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성경공부와 스피치 연습으로 설교를 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윤수아(여, 17세) 양은 “교회에서 진행하는 성경시험과 성경 스피치 스터디를 통해 마음에 새겨진 성경말씀이 자연스레 나와 스스로 놀랐고, 정말 은혜로운 경험을 했다”고 한다. 이예은(여, 19세) 양도 “언젠가 말씀을 전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준비해왔다. 말씀을 전하는데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며 “내가 말씀과 함께하니 하나님께서 입술을 주장해주실 것이라 믿고 설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교회 유년부에서는 찬양, 율동대회, 성경암송 등을 진행하는데 이같이 설교가 가능한 비결은 어릴 때부터 진행하는 리더십 및 강의자 교육에 있다고 강조했다.
또 교회 학생부에서는 청소년기 학생의 본분을 다하면서 신앙생활의 균형을 맞춰가기 위해 ▲교회 내 공부방 운영 ▲대학부·청년부 학습 멘토링 ▲문화활동 등도 지원하고 있다고도 했다.
지난 9일 수요예배 설교를 했던 오지환(남, 19세) 군은 “현재 교회에서 핸드벨 콰이어 팀에 소속돼 활동 중인데(계시록 설교시) 팀원들의 많은 응원과 축하를 받았다”며 “우리 핸드벨 콰이어 팀이 세계 최고의 팀이 되도록 노력하며 꿈을 펼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신천지예수교회 김인희 전국(총괄) 학생부장은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설교하는 것이 가능하냐는 시각도 있지만, 우리 아이들은 평상시 많은 기도와 스피치로 준비해 은혜 속에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정식 예배 단에 서는 것은 처음이라 부모님들이 더 긴장하셨는데, 오히려 아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즐거움과 소망 속에 말씀을 전하며 더욱 단단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요한계시록을 단에서 설교할 수 있는 학생들은 전 세계에서 신천지예수교회 밖에 없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다”면서 “앞으로 교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멋진 리더로 양육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상 아들’ 04년생 앤톤, 비주얼 美쳤다…확신의 ‘SM상’ 미소년
- 블랙핑크 리사, 한손에 잡힐 듯한 개미허리…슬렌더 그 자체 [DA★]
- 추신수, 옛 텍사스 대저택 전소…하원미 “너무 충격적”
- 한혜진 결혼? 유튜브서 깜짝 발표 “8월 15일 공개”
- “몸 만져 달라” 20대女, 피해 택시기사 여럿 “수치스러” (한블리)[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