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공동위원장 "잼버리 파행, 국정조사 제안…증인 서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 5명 중 한 명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잼버리 파행 사태에 대해 사과하면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새만금 잼버리 문제는 스카우트에 대한 무지, 준비 과정의 무능과 무관심의 결과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잼버리 사태, 올바른 시비 가려내야"
"스카우트 대원·지도자, 국민께 사과"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 5명 중 한 명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3일 잼버리 파행 사태에 대해 사과하면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제안했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 대회의 공동조직위원장은 김 의원을 비롯해 여성가족부·행정안전부·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가 맡았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새만금 잼버리 문제는 스카우트에 대한 무지, 준비 과정의 무능과 무관심의 결과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국무총리실이 여성가족부와 전라북도를 감찰한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면서 "힘이 센 기관이 자신들의 잘못을 감추려 힘이 약한 일선 공무원을 희생양 삼기 위한 감찰 시도로는 이번 사태의 본질을 제대로 규명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새만금 잼버리가 마무리된 만큼 신속한 국정조사를 통해 이번 사태의 올바른 시비를 가려내야 한다"면서 "어떤 점에서 준비가 미흡했는지, 예산은 과연 적절하게 편성됐는지, 편성된 예산을 취지에 맞게 집행했는지, 정부와 전북도, 조직위원회 간 의사결정과 운영에는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를 냉철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새만금 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으로서 국민 여러분, 전라북도 도민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저 역시 국정조사의 증인으로 참석해 제가 아는 것과 겪었던 모든 것을 거짓 없이, 솔직하게 밝힐 것을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새만금을 찾아온 세계 150여 개국 4만3000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과 지도자 여러분께도 깊이 사과드린다. 새만금 잼버리가 변칙 운영되면서, 본의 아니게 고생하신 수많은 관계자 여러분께도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진위 논란에 연일 널뛴 초전도체주, "우리 회사 관련 없어요" 해프닝도
- [비즈토크<하>] '초반 돌풍' 갤Z플립5 vs '공개 임박' 아이폰15…스마트폰 시장 후끈
- '노년층'에만 확실한 우세…여론조사에 담긴 국민의힘 '위기' 신호
- [폴리스스토리] 모니터 너머 범죄를 읽는다…사이버 세상 파수꾼
- 이재명 이번 주 4차 출석…백현동 수사 '막바지'
- [인터뷰] '청년 읽는' 김한규 "세련되지 못한 민주당, 다양한 청년 만나야"
- [Z가뭔데] 동네사람들 이것봐요~ 내 새끼 좀 봐봐요 (영상)
- '콘크리트 유토피아', 웰메이드? 'YES' 추천? 'NO' [TF씨네리뷰]
- [인플루언서 프리즘] 눈과 귀가 즐거운 이색 'ASMR', 유튜브 휩쓴다
- 'D.P.' 한준희 감독의 치열한 고민, 그리고 던진 질문 [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