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나오자 19% 급등, 브랜드·고객활성화 선순환에 주목

홍재영 기자 2023. 8. 13. 15: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 베스트리포트]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8월 둘째 주 베스트리포트는 총 3건입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이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해 작성한 '2Q23 Re: 분기 최대 매출 달성',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이 웹젠에 대해 작성한 '견조한 실적과 자산 가치, 이제 신작이 더해질 차례',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이 텔레칩스에 대해 작성한 '2Q23 Review: 전방시장 호조 지속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Valuation 매력 보유' 리포트입니다.
'선순환 구조 올라탔다' 발간 이후 36% 오른 주가
박은정 연구원은 최근 등락이 분명한 화장품 시장이 업황이 브랜드력에 따라 갈린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의 경우 국내와 해외에서 시장 유행을 이끄는 브랜드로의 수주가 확대된다고 봤습니다.

또 이로부터 다시 국내외 고객이 늘어나고 수요가 추가로 확장되는 선순환 구조가 생긴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이에 올해 영업 실적은 기존 추정치 대비 13%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도 기존 6만5000원에서 7만원으로 올렸습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주가는 리포트 발간 당일인 지난 7일 18.92% 급등했고, 발간일부터 지난 11일까지 36% 가량 올랐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6% 늘어난 571억원, 영업이익은 207% 증가한 103억원으로 상향된 컨센서스(시장 전망치 평균)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 10% 상회했다.

최근의 화장품 시장은 트렌드를 리드하거나 도태되는 것이 극명해 소비자가 현재 어떤 브랜드를 기꺼이 구매하는지가 중요할 것이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각 지역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로의 수주가 증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군이 추가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 연중 고객사의 수주 증가, 하반기 글로벌 고객사의 신규 수주가 더해져 단계별 성장을 예상한다.
하반기 신작으로 실적 반등 기대감, 주가 상승 가능성 커
오동환 연구원은 웹젠이 하반기에 퍼블리싱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것과 함께 자체 개발 노력도 이어 가고 있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전 분기 수준을 유지한 2분기 매출에 더불어, 하반기 모멘텀으로 4분기부터 실적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봤습니다.

특히 뮤 온라인 개발을 함께 주도했던 김남주 공동 창업자를 지난해 말 개발 자회사의 최고개발책임자로 영입한 점을 들어 신작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웹젠 주가는 리포트 발간일(9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했고 상승폭은 약 7.2%였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3분기부터 서브컬처 수집형 RPG 라그나돌, 뮤 IP(지식 재산) 신작 MMORPG 뮤 모나크, 방치형 RPG 어웨이큰레전드 등 4종의 신규 퍼블리싱 게임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4분기부터 매출과 영업이익 반등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해 말 김남주 공동 창업자를 개발 자회사의 최고개발책임자로 영입하고, 신작 라인업을 재정비하는 등 자체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웹젠의 현재 시가총액은 보유 현금 및 금융자산보다 낮은 수준이다. 신작 부재가 길어져 밸류에이션이 하락했지만 영업 흑자가 지속되고 있고, 하반기부터는 신작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리스크 대비 주가 상승 가능성이 크다.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실적 성장 이어 간다
박종선 연구원은 텔레칩스가 2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했습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AP(Application Processor·중앙처리장치)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판매단가 개선, 원가 절감과 같은 수익성 개선 노력 등에 주목했습니다.

박 연구원은 3분기 텔레칩스의 연결 기준 예상 매출액은 502억원, 영업이익 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7%, 13.4% 증가할 것으로 추정,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리포트 발간 당일 텔레칩스 주가는 11.88%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텔레칩스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는 것은 국내 완성차 업체의 매출 호조에 따른 수요 증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AP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판매 단가 상승 때문이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제품 믹스 개선과 수율 개선 등 원가절감 노력, 전년 동기 대비 환율 상승에 따른 효과 등의 영향이다. 텔레칩스 3분기 추정 실적(연결 기준)은 매출액 502억원, 영업이익 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7%, 13.4% 증가해 실적의 안정적 성장을 예상한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