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청정지하수 관리 가상체험 자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환경공단은 13일 환경교육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인 '청정지하수 관리 가상현실 체험 교육 자료'를 배포했다.
이 교육자료는 국민이 평소 알기 어려운 청정지하수 관리 등을 체험형 가상현실(VR)로 제작해 지하수의 중요성과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아울러 교육자료를 공단 누리집,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 누리집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체험관 및 교육자료 활용 등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환경공단 지하수환경관리부에서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공단은 13일 환경교육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인 '청정지하수 관리 가상현실 체험 교육 자료'를 배포했다.
이 교육자료는 국민이 평소 알기 어려운 청정지하수 관리 등을 체험형 가상현실(VR)로 제작해 지하수의 중요성과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교육자료는 총 3편이다. 1편은 지하수의 모험(지하수 생성원리 및 순환)이고 2편은 청정지하수 관리(지하수 환경관리), 3편은 지하수 안전지킴이(지하수 업무 안전교육)다.
1편 지하수의 모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실제 지층 속 지하수의 움직임을 생생한 가상현실 방식으로 구현해 학습자가 지하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2편 청정지하수 관리는 지하수 조사-관리-정화의 전 과정을 시각화해 지하수 환경관리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다. 3편 지하수 안전지킴이는 지하수 관리 업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에 역점을 뒀다.
환경공단은 인천 서구 소재 본사 물환경관에서 이번 교육자료 체험관을 운영한다. 아울러 교육자료를 공단 누리집,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 누리집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체험관 및 교육자료 활용 등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환경공단 지하수환경관리부에서 받는다.안병옥 이사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지하수의 보전과 관리 강화를 위해 힘써야 한다"며 "많은 국민이 이번 양질의 교육자료를 통해 지하수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인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인생 살라"…군인 밥값 20만원 몰래 계산한 중년 남성
- 후임병 헤드록 걸고 머리카락 불태운 20대 해병대…벌금 500만원
- 머스크·저커버그 현피 콜로세움서?…그라임스 "애들 아빠, 참아요"
- "트림·방귀 줄일게요"…`착한 송아지` 내년봄 태어난다
- 새벽에 양손에 흉기 들고…파출소서 난동 부린 상습 주취범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