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총기난사 예고' 30대 구속…"반응 궁금해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남역에서 총기 난사를 예고한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30대가 구속됐다.
그는 이달 4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내일 오후 2시 강남역 한 화장품 매장에서 칼부림 노노. 엽총 파티 간다"는 제목으로 18명을 살해하겠다는 예고 글을 올렸다.
A씨는 앞서 발생한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을 보고 커뮤니티 이용자 반응이 궁금해 이같은 글을 작성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강남역에서 총기 난사를 예고한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30대가 구속됐다.
13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30대 A씨를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구속했다.
그는 이달 4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내일 오후 2시 강남역 한 화장품 매장에서 칼부림 노노. 엽총 파티 간다"는 제목으로 18명을 살해하겠다는 예고 글을 올렸다.
경찰은 IP 추적을 통해 9일 경기도 군포시 거주지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앞서 발생한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을 보고 커뮤니티 이용자 반응이 궁금해 이같은 글을 작성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엽총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따르면 이달 11일 기준으로 서울 신림동과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사건 이후 전 시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흉악범죄 예고글을 추적한 결과, 315건을 적발해 115건의 피의자를 특정했다.
총 119명이 검거됐으며 11명이 구속됐다. 11명 중 3명은 구속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즈토크<상>] 진위 논란에 연일 널뛴 초전도체주, "우리 회사 관련 없어요" 해프닝도
- [비즈토크<하>] '초반 돌풍' 갤Z플립5 vs '공개 임박' 아이폰15…스마트폰 시장 후끈
- '노년층'에만 확실한 우세…여론조사에 담긴 국민의힘 '위기' 신호
- [폴리스스토리] 모니터 너머 범죄를 읽는다…사이버 세상 파수꾼
- 이재명 이번 주 4차 출석…백현동 수사 '막바지'
- [인터뷰] '청년 읽는' 김한규 "세련되지 못한 민주당, 다양한 청년 만나야"
- [Z가뭔데] 동네사람들 이것봐요~ 내 새끼 좀 봐봐요 (영상)
- '콘크리트 유토피아', 웰메이드? 'YES' 추천? 'NO' [TF씨네리뷰]
- [인플루언서 프리즘] 눈과 귀가 즐거운 이색 'ASMR', 유튜브 휩쓴다
- 'D.P.' 한준희 감독의 치열한 고민, 그리고 던진 질문 [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