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최강팀'의 줄부상 속 몰락, 좌완 에이스 마저 시즌 아웃 위기...류현진 복귀 토론토에는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론토가 쫓는 지구 2위 탬파베이 마운드에 닥친 잇단 줄부상 악재.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에이스 셰인 맥클라나한(26)이 왼쪽 팔꿈치 부상으로 시즌 아웃됐다.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이자 와일드카드 선두 탬파베이는 역사상 최강 팀으로 평가받았지만 주축 투수들의 줄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류현진이 복귀한 지구 3위이자 와일드카드 4위 토론토 입장에서는 탬파베이에 닥친 줄부상 시련이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토론토가 쫓는 지구 2위 탬파베이 마운드에 닥친 잇단 줄부상 악재. 악화일로다.
부상자 명단에 올랐던 에이스 셰인 맥클라나한(26)이 왼쪽 팔꿈치 부상으로 시즌 아웃됐다.
탬파베이는 13일(이하 한국시각)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전에 앞서 맥클라나한을 15일 부상자 명단에서 60일 부상자명단으로 옮겼다. 그는 지난 4일 팔꿈치 긴장 증세로 15일 부상자 명단에 오른 바 있다.
맥클라나한은 15일 키스 마이스터 박사를 만날 예정이다. 고려 중인 옵션에는 팔꿈치 인대접합수술(토미 존 서저리)이 포함돼 있다.
그는 사우스플로리다 대학 시절인 지난 2016년 한차례 토미 존 서저리를 받은 적이 있다.
맥클라나한은 지난 3일 뉴욕 양키스와의 경기 전 워밍업 중 팔뚝 통증을 느꼈다. 결국 4이닝 만에 5실점 하며 시즌 2패째를 안았다. 이 경기가 마지막 등판이었다.
맥클라나한이 토미 존 수술을 받으면 오는 2025시즌에야 복귀할 수 있다.
메이저리그 3년차 좌완 맥클라나한은 최고 100마일(161㎞)를 뿌리는 강속구 투수.
부상 전까지 21경기에서 115이닝 동안 11승 2패 평균자책점 3.29를 기록했다. 탈삼진은 121개 잡는 동안 볼넷은 41개 만을 내줬다. 지난해에는 28경기에서 166 ⅓이닝 동안 12승 8패와 평균자책점 2.54를 기록하는 커리어하이 시즌으로 아메리칸리그 사이영상 6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 시즌 역시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로 평가받았지만, 여러 부상으로 시즌을 일찍 접어야 할 위기에 놓였다.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 2위이자 와일드카드 선두 탬파베이는 역사상 최강 팀으로 평가받았지만 주축 투수들의 줄부상으로 신음하고 있다.
좌완 제프리 스프링스가 시즌 초 토미 존 수술로 이탈했고, 우완 드류 라스무센은 오른쪽 팔꿈치 굴곡근 손상으로 이탈했다. 우완 특급 유망주 셰인 바즈도 지난해 말 토미 존 수술로 올시즌을 통째로 날렸다. 우완 타일러 글래스노우도 허리 경련으로 13일 등판을 이틀 후로 미뤘다.
좌완 조쉬 플레밍은 왼쪽 팔꿈치 염증으로 지난 6월24일 이탈한 이후 60일 부상자명단에서 복귀했다.
탬파베이는 개막 14연승 이후 전반기 내내 1위를 달렸지만, 결국 볼티모어 오리올스에 지구 선두 자리를 내줬다.
이제는 위보다 아래가 더 신경 쓰이게 된 상황. 류현진이 복귀한 지구 3위이자 와일드카드 4위 토론토 입장에서는 탬파베이에 닥친 줄부상 시련이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임신 의혹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MC한새 “포주가 되라니..여가수 성접대 제안, 자괴감 들었다” (근황올림픽) [종합]
- '편스토랑' 송가인 "식비 3개월에 4천만원..매니저 체중 20kg 증가" [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