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신장질환 전문식단 출시···케어푸드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그린푸드(453340)가 투석 환자의 식사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
지난해 선보인 당뇨 식단과 암환자 식단에 이어 질환별 카테고리를 확대, 케어푸드 사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올해는 케어푸드 사업 강화를 위해 당뇨 식단과 암환자 식단, 신장 질환 식단을 합쳐 그리팅 '질환 맞춤 식단' 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했고, 출시 초기 36종이던 식단 수도 117종까지 3배 이상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내 투석하지 않는 신장질환자용도
당뇨·암환자식단 이어 카테고리 확대
현대그린푸드(453340)가 투석 환자의 식사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 지난해 선보인 당뇨 식단과 암환자 식단에 이어 질환별 카테고리를 확대, 케어푸드 사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인 ‘신장 질환 식단’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식단은 혈액·복막 투석을 정기적으로 받는 말기 신장 질환 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특수의료용도 식품이다. 쌀밥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4종 이상의 반찬이나 볶음밥·솥밥 등 인(P) 함량이 낮은 백미를 활용한 메뉴 등 총 12종의 냉장·냉동형 식단으로 구성됐다.
신장질환자용 식품은 투석 환자의 노폐물과 수분의 과다한 축적을 예방하기 위한 식사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투석 환자 기준 단백질 유래 열량 12% 이상, 나트륨 650㎎ 이하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평균 15% 이상의 단백질 유래 열량으로 설계됐다. 현대그린푸드는 연내에 투석을 진행하지 않는 신장질환자를 위한 전문 식단도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당뇨 식단과 암환자 식단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케어푸드 사업 강화를 위해 당뇨 식단과 암환자 식단, 신장 질환 식단을 합쳐 그리팅 ‘질환 맞춤 식단’ 카테고리를 별도 신설했고, 출시 초기 36종이던 식단 수도 117종까지 3배 이상 확대했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상무는 “앞으로 만성질환을 앓는 환자는 물론 질환 예방을 위해 식단으로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건강 식단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주희 기자 ssong@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미노 피자 한 판에 750원…살인적인 인플레이션에 저가 전략 나선 인도 도미노피자
- 신축 아파트 2년 전 분양가에 '득템'…무순위 청약의 매력은[코주부]
- '내 아이돌은 샤넬인데 네 아이돌은 겨우…'…아이돌 명품 앰버서더 '계급론' 확산 '논란'
- '전기요금 '폭탄' 안 맞으려면 외출 때 에어컨 켜 둬라?'
- 돼지바·수박바 사다 '기겁'…'아이스크림도 못 사먹겠네' 한숨
- '아이가 BTS 뷔 목걸이 사달라는데 3400만원이라네요'…까르띠에 목걸이 품절 대란 뭐기에
- 변호사도 '손절'한 롤스로이스男 구속…“구호조치 했다” 주장
- '살인 예고글' 이번엔 페이커 향했다…'숙소 찾아가 해치겠다'
- 추신수 '1200평 美 텍사스 저택' 전소…하원미 '너무 충격' 어쩌다가
- 태풍 영향권 벗어나자…이번엔 30도 넘는 폭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