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3 대상 `원 UI 6` 베타 시작…습관·취향대로 맞춤 설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 사용자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S23 시리즈 이용자는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의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보완한 뒤 공식 버전의 '원 UI 6'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시리즈 사용자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독일에서 진행된다.
갤럭시S23 시리즈 이용자는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의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보완한 뒤 공식 버전의 '원 UI 6'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 UI 6는 새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를 추가했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성을 개선했다.
우선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콤팩트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를 추가했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 접근할 수 있었던 풀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번만 쓸어 내리면 펼칠 수 있다.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도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둔 사진이 잠금화면에 적용되는 식이다. 또 새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업데이트 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멋진 인생 살라"…군인 밥값 20만원 몰래 계산한 중년 남성
- 후임병 헤드록 걸고 머리카락 불태운 20대 해병대…벌금 500만원
- 머스크·저커버그 현피 콜로세움서?…그라임스 "애들 아빠, 참아요"
- "트림·방귀 줄일게요"…`착한 송아지` 내년봄 태어난다
- 새벽에 양손에 흉기 들고…파출소서 난동 부린 상습 주취범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