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은진, ‘연인’ OST 직접 불렀다...오늘(13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인' 안은진이 드라마 OST 참여 소감을 밝혔다.
OST 제작사 도너츠컬처에 따르면, 안은진이 가창에 참여한 MBC 금토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 천수진)의 세 번째 OST '다만 마음으로만'이 13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T 제작사 도너츠컬처에 따르면, 안은진이 가창에 참여한 MBC 금토드라마 ‘연인’(극본 황진영, 연출 김성용 천수진)의 세 번째 OST ‘다만 마음으로만’이 13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남궁민, 안은진 주연의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로, 안은진은 극중 능군리에서 곱게 자란 애기씨 유길채 역을 맡았다. 앙큼새촘도도함이 매력인 유길채는 사랑 앞에 솔직하고 당당한 귀여운 여인. 그런 유길채가 이장현(남궁민 분)이라는 사내를 만나고, 병자호란이라는 거대한 전쟁을 겪으며 들꽃처럼 강인한 여인으로 성장한다.
앞서 OST 가창 참여 소식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기대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안은진의 ‘다만 마음으로만’은 드라마 ‘다모’, ‘킬미, 힐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을 비롯해 60여 편 이상의 작품에 감독 및 스탭으로 참여한 음악감독 김수한과 작곡가 조란이 공동 작업한 곡이다. 남녀 각각의 버전으로 공개되는 ‘다만 마음으로만’의 남자 버전은 뮤지컬 배우 카이가, 여자 버전은 주연배우 안은진이 부른다.
안은진은 “드라마에 참여하는 것도 감사하지만, 캐릭터의 마음으로 OST에 참여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연기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노래로도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잊지 못할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자신이 부른 ‘다만 마음으로만’에 대해 “가사와 선율이 길채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 같았다. 이 노래가 장현과 길채의 애절한 사랑을 잘 담고 있다고 생각해서, 노래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작품과 곡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다만 마음으로만’은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스트링이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흐름을 아우르며, 비엔나 현지에서 녹음한 15인조 스트링 세션이 들려주는 풍부한 현악 선율이 깊은 인상을 남긴다. 감정을 절제하며 읊조리듯 담담히 선율 위에 얹어 부르는 안은진의 섬세한 보컬은 사랑하는 이를 향한 길채의 애틋한 그리움을 고스란히 담아낸다.
‘연인’을 비롯해 드라마 ‘나쁜엄마’, ‘한 사람만’,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안은진은 이번엔 뮤지컬로 다져진 탄탄한 실력을 기반으로 OST 가창에 첫 참여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한편 ‘연인’ OST Part.3 안은진의 ‘다만 마음으로만’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암 완치’ 윤도현, 6천명 관객 감싸 안은 록 보컬(‘불후’)
- ‘소옆경2’ 김래원, 연쇄 방화범 검거...공승연에 “너무 오래 울지 마”
- 뷔, 솔로 앨범 선공개곡 日 오리콘 1위·2위 직행
- 김성규 “인피니트 수익 분배? 아티스트 9·회사 1”(‘아는 형님’)
- ‘경소문2’ 진선규, 악귀 일체화...사람 죽이고 구치소 탈옥
- [인터뷰②] ‘좀비버스’ CP “비주얼로 섭외한 덱스, 활약 대단해”
- [인터뷰①] ‘좀비버스’ CP “韓 예능 첫 좀비...반응은 더 지켜봐야”
- [종합] ‘연인’ 남궁민, 오랑캐와 맞섰다...안은진 “서방님”
- ‘연인’ 남궁민 “정한용 죽인 오랑캐 잡을 것”
- ‘연인’ 남궁민, 목숨 잃을 뻔한 김윤우 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