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휘영, 솔로 데뷔 예열 완료 "뿌듯하고 벅차…계속 부딪치고 파" [일문일답]

강다윤 기자 2023. 8. 13. 0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SF9 휘영 /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SF9 휘영이 첫 솔로 데뷔 예열을 마쳤다.

휘영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드라이브5(Drive5)'를 발매한다. 동시에 신곡 라이브 클립 본편 영상도 공개된다다.

그룹 SF9 휘영 /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이하 휘영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드라이브5(Drive5)' 발매 기념 일문일답.

Q. 솔로 디지털 싱글 '드라이브5(Drive5)'를 발매하게 됐다. 소감이 어떤가?

"뿌듯하다. 기분이 너무 좋고 벅차다. 흥분되기도 하지만 이 기분을 차분하게 오랫동안 즐기고 싶다."

Q. '드라이브5(Drive5)'는 어떤 곡인가?

"독특한 곡이다. 에너지 있는 비트에 미드나잇 톤의 믹스가 여름 밤바람을 떠올리게 한다."

Q.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

"복잡해지지 않으려고 했다. 노력은 모든 부분에서 했지만 어렵게 생각하면서 숙제하듯 하려 하지 않았다."

Q. '드라이브5(Drive5)'의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가?

"저는 보통 늦은 저녁에 듣는 편이다. 그럼 더 감성적으로 와닿는 것 같다. 많은 분들이 한 번 들어보시고 괜찮으셨다면 언제든 또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Q.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 후 기대하는 반응이 있다면?

"저한텐 이 모든 과정이 꿈이었다. '그냥저냥 준비해서 낸 건 아니구나'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Q. 이번 디지털 싱글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끝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계속 부딪치고 싶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늘 감사하다. 이제 시작이지만 이 설렘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