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국민이주’와 손잡고 해외이주 토탈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해외이주 전문 컨설팅 기업 '국민이주'와 해외이주 토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은 해외 이주계획 고객을 국민이주에 연결해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이주비 송금, 국내재산반출 신고 업무 등 복잡한 외환업무와 함께 전문PB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까지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이주는 2004년 설립 이후 미국, 호주, 캐나다 등 투자·사업 이민 분야에서 20여 년간 쌓은 노하우로 법률·세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EB-5 투자이민과 E-2 사업비자 부문에서 최다 수속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우리은행은 해외 이주계획 고객을 국민이주에 연결해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이주비 송금, 국내재산반출 신고 업무 등 복잡한 외환업무와 함께 전문PB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까지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우리은행 PB고객을 초청해 ‘해외 이민과 외환 거래’를 주제로 관련 세미나를 열고 해외이주 후 국내에 남아있는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투자이민, 취업이민, NIW(고학력이민) 등 해외 영주권 취득 방법이 다양해짐에 따라 관련 업무가 증가하고 있어, 해외이주 전문기업과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두리 (duri2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 앞에서 가족 5명 추락…손녀 껴안고 버틴 할아버지[그해 오늘]
-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배우 이경표 별세…향년 61세
- “숨 안 쉬어져” 딸 성추행 영상이 SNS에…가해 학생은 되레 ‘학폭’ 신고
- 한 총리 “잼버리서 가장 먼저 짐 싼 英, K팝 콘서트 참석 의사 밝혀”
- 김민재, 실점 막은 육탄방어...뮌헨 공식 데뷔전부터 눈도장 '꽉'
- "샤넬은 티 나잖아요"…로고 없는 '스텔스 럭셔리' 광풍
- 롤스로이스男 사건 두고 박용진 "전관예우 탓"vs 한동훈 "허위 주장"
- 하와이 산불 사망자 67명으로…“한인 인명피해 없어”
- 분당 흉기난동 피해자 얼굴 공개…"숨진 아내는 내 첫사랑"
- 삼척 해변서 물놀이하던 父子 바다에 빠져…40대 아버지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