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내달 18일까지 주류 선물세트 80여 품목 사전예약 진행

김진희 기자 2023. 8. 13.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80여 품목의 주류 선물세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보다 20여 품목을 늘리며 특색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매년 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트렌디한 상품부터 초고가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라인업의 깊이를 더했다"며 "롯데마트의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기억에 남는 명절 선물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위스키부터 최고가 독립병입 위스키 선물세트까지
데마트는 80여 품목의 주류 선물세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롯데마트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롯데마트는 80여 품목의 주류 선물세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사전예약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보다 20여 품목을 늘리며 특색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는 '홈술'과 '혼술'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종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했다.

올해도 위스키의 인기가 이어짐에 따라 전체 사전 예약 품목의 40% 가량을 위스키 상품군으로 꾸렸다. 롯데마트의 2022년 위스키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60% 증가했다. 올해 1~7월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30% 가량 상승했다.

위스키 열풍의 장기화로 '디깅소비'(소비자가 선호하는 품목이나 영역에 깊게 파고드는 행위가 관련 제품의 소비로 이어지는 것) 추세로 독립병입 위스키와 4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위스키의 매출도 전년보다 30%나 늘었다.

롯데마트는 올해 추석 위스키 선물세트를 프리미엄 위스키 전문성 강화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다. 독립병입 위스키로는 '고든맥페일'에서 만든 위스키 9개 품목과 쉐리 캐스크 숙성의 명가 클랜파클라스 증류소에서 생산된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 에디션'을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라벨과 같은 유명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최고가 상품은 영국 찰스 3세의 대관식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고든앤맥페일 코로네이션에디션 글렌그란트 1948'(700ml)이다. 74년간의 숙성을 거쳐 281병만 생산된 싱글몰트 위스키로 한정 판매한다.

위스키 산업화에 큰 기여를 한 조지 레가시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63년 숙성의 '고든맥페일 미스터 조지 레가시 에디션3 글렌그란트 1959'(700ml)도 선보인다. 전세계 610병 한정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파클라스 25년 코리아에디션'(700ml)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위스키 외에도 유명 브랜드의 인기 위스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세계 판매 1위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의 대표 '조니워커 블랙', 파인애플 향이 특징인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랜리벳 12년'이 있다. 래퍼 쌈디(사이먼도미닉)의 브랜드 다크룸과 시바스리갈이 협업한 '시바스리갈 15년 쌈디 캡모자 증정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와인 상품군은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수요가 높은 품목을 세트 상품으로 새롭게 기획했다. 가성비가 뛰어난 2병 묶음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 설보다 20% 확대했다.

최근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전통주와 일본술 상품군의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내놓는다.

보틀벙커에서는 차별화된 주류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대표적인 일본 위스키 브랜드 '야마자키'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야마자키18년', 전 돔페리뇽 와인메이커 리샤르 지오프루아가 양조한 최초의 블렌딩 사케 '이와 5 아쌍블라주' 등이다.

프랑스 브르고뉴 지방 부띠끄 와이너리 '프리에르 로크'의 고품질 와인 '프리에르 로크 라두아 르 끌라우드 루즈'와 '프리에르 로크 라두아 르 끌라우드 블랑', 미국 고품질 와인 생산지 나파에서 생산된 '미국 나파 밸리 2종 세트' 등 단독 와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매년 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트렌디한 상품부터 초고가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라인업의 깊이를 더했다"며 "롯데마트의 차별화 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기억에 남는 명절 선물을 전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