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도 네이마르도 베라티도 없는 PSG, 이강인 선발 데뷔하나? 로리앙전 20인 소집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망(PSG)의 시즌 첫 경기 소집 명단에 킬리안 음바페도 네이마르도 마르코 베라티도 없다.
PSG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3일 열리는 FC 로리앙과의 2023-24 프랑스 리그앙 1라운드 맞대결에 앞서 20인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음바페는 올 여름 PSG와 강한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최근 해외 언론에선 PSG가 네이마르와 베라티를 팀에서 밀어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 생제르망(PSG)의 시즌 첫 경기 소집 명단에 킬리안 음바페도 네이마르도 마르코 베라티도 없다.
PSG는 1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3일 열리는 FC 로리앙과의 2023-24 프랑스 리그앙 1라운드 맞대결에 앞서 20인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PSG는 나바스, 하키미, 우가르테, 마르키뉴스, 루이즈, 하무스, 아센시오, 페레이라, 비티냐, 이강인, 뤼카 에르난데스, 은두르, 솔레르, 퀴르자와, 자이르-에머리, 가비, 슈크리니아르, 에키티케, 테나스, 돈나룸마가 이름을 올렸다.
다만 PSG의 과거 삼각 편대가 모두 제외됐다. 미국으로 떠난 리오넬 메시를 제외하면 아직 팀에 남은 음바페와 네이마르가 없다. 여기에 중원의 핵심이었던 베라티 역시 제외됐다.
음바페는 올 여름 PSG와 강한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그는 연장 계약을 거부한 채 2023-24시즌 종료 후 FA로 다른 팀에 이적할 각오다. PSG는 올 여름 떠나지 않을 경우 아예 전력 외 인원으로 분류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PSG는 최근 음바페를 2군으로 내리기도 했다. 동행하지 않거나 올 여름 내 다른 팀에 가지 않겠다면 아예 전력에서 배제, 1년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려는 뜻이다.
「더 하드 태클」은 네이마르가 이미 바르셀로나와 개인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2년 계약에 동의했고 연봉 삭감까지 하면서 자신의 친정 팀으로 향하겠다는 의지다.
베라티는 현재 알 힐랄과 연결이 되어 있다. 최근 해외 언론에선 PSG가 네이마르와 베라티를 팀에서 밀어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여러모로 이강인에게는 아쉬우면서도 또 기회일 수 있는 상황이다. 다만 최고의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며 더 높은 곳을 바라보기를 원했을 그가 음바페, 네이마르가 없는 PSG에서 이루고자 하는 바를 가져갈 수 있을지는 애매하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잼버리 K팝 콘서트’ 권은비, 여름밤 달군 썸머퀸 - MK스포츠
- 의리의 아이브, 잼버리 대원들 위해 숨 참고 ‘러브 다이브’ [MK★이슈] - MK스포츠
- 브브걸 민영, 컴백 앞두고 물 오른 비주얼+몸매 [똑똑SNS] - MK스포츠
- 미나, 50대 맞아? 반할 수 밖에 없는 비키니 자태 [똑똑SNS] - MK스포츠
- 또 햄스트링 부상이 발목 잡았다…전반 23분 만에 그라운드 떠난 ‘어시스트왕’ 더 브라위너 [EP
- 오지환 ‘동점타 치고 역전 득점까지’ [MK포토] - MK스포츠
- 음바페도 네이마르도 베라티도 없는 PSG, 이강인 선발 데뷔하나? 로리앙전 20인 소집 명단 발표 - M
- 오지환 ‘승부는 또 다시 원점이다’ [MK포토] - MK스포츠
- 오지환 ‘또 다시 균형을 맞추는 1타점 2루타’ [MK포토] - MK스포츠
- 최원태 ‘만루위기, 난감하네’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