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연휴 시작, 현재 고속도로 상황…서울→부산 4시간 30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되는 오늘(12일) 오후 5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곳곳이 다소 혼잡하나 전체적으로 원활한 상황입니다.
오늘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를 통해 서울에서 부산까지 예상되는 소요 시간은 3시간 30분입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2시간 40분, 서울에서 대구는 3시간 30분, 서울에서 대전은 2시간 20분, 서울에서 목포는 3시간 50분이 소요될 전망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되는 오늘(12일) 오후 5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곳곳이 다소 혼잡하나 전체적으로 원활한 상황입니다.
오늘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를 통해 서울에서 부산까지 예상되는 소요 시간은 3시간 30분입니다. 울산까지는 4시간 10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2시간 40분, 서울에서 대구는 3시간 30분, 서울에서 대전은 2시간 20분, 서울에서 목포는 3시간 50분이 소요될 전망입니다.
같은 시각 부산에서 서울까지는 4시간 30분, 울산에서 서울까지는 4시간 10분이 걸릴 것으로 관측됩니다. 강릉에서 서울까지는 2시간 40분, 대구에서 서울까지는 3시간 30분, 대전에서 서울까지는 1시간 50분, 목포에서 서울까지는 3시간 40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예상 소요 시간은 요금소 기준이며, 교통량과 도로 상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자동차 558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가는 차량은 48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향하는 차량은 45만 대로 예측했습니다.
[김한나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hanna2402@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소꿉친구가 새엄마 됐다…33살 연상 아빠와 결혼한 새엄마의 정체
- 잼버리 K팝 콘서트서 남자대원들 '키스타임' 화제
- ‘잼버리’ 생각하는 건 방탄소년단 뿐, 참석은 못 하지만...유종의 미 거둘까? [M+이슈]
- 여권 불타버린 하와이 마우이섬…정부, 한국 여행객에 '긴급 여권' 발급
- 초등학교 6학년이 훔친 전기차로 사고 내고 도망…경찰 추적 중
- ″대낮 비키니 입고 질주″...강남 뒤집은 오토바이 4대, 무슨 일?
- 세계스카우트연맹 사무총장 ″여행하는 잼버리, 이번이 처음″
- [단독] 영화배우 설경구 부친상…영화 '더 문'으로 최근 호평
- 필리핀서 여행 가방에 8살 한인 아이 납치…7시간 만에 극적 구조
- 이재명 ″'D.P. 2'보다 더한 현실…해병대·정부, 진실 은폐에 급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