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잼버리 사후관광, 스카우트들에게 추억 선사

김민수 기자 2023. 8. 12.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폐영식과 함께 잼버리 공식 일정은 마무리됐지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전북 곳곳에서 관광·체험을 즐기며 잊지 못할 마지막 추억을 쌓고 없다.

잼버리 대회 폐영 이후 사후관광을 신청한 7개국 52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12일 전북 관광을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폐영 후 12~14일 사후관광 신청자 대상 전북관광 시작
K컬처 중심지 전북에서 가장 한국적인 볼거리 제공
도, 마지막까지 다시 찾고싶은 전북 만들기에 전력 지원
[전북=뉴시스] 잼버리 사후관광을 신청한 7개국 52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12일 전북 관광을 시작했다. 2023.08.12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뉴시스] 김민수 기자 = 폐영식과 함께 잼버리 공식 일정은 마무리됐지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원들이 전북 곳곳에서 관광·체험을 즐기며 잊지 못할 마지막 추억을 쌓고 없다.

잼버리 대회 폐영 이후 사후관광을 신청한 7개국 52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12일 전북 관광을 시작했다. 14일까지 전북 일대, 15일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사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주에서는 한옥마을을 찾아 전동성당과 경기전, 한옥 등을 관람하며 전북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레일바이크 체험 등 색다른 액티비티를 즐기게 된다.

익산에서는 대표적인 세계문화유산인 미륵사지를 방문하고, 장독정원 고스락에서 전통발효법에 대한 설명과 4000개의 통항아리를 둘러보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익스트림 스포츠 코스인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을 관광하고, 집라인을 타며 바다 위를 나는 듯한 짜릿한 추억을 만든다.

아울러 완주 BTS로드인 오성한옥마을과 위봉산성 방문은 K팝그룹 BTS에 관심이 있는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흥미로운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아쿠아틱파크 아마존에서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하루를 보내게 된다.

[전북=뉴시스] 잼버리 사후관광을 신청한 7개국 52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12일부터 전북 관광을 시작했다. 2023.08.12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주에서는 국립태권도원 공연단의 화려한 시범공연 관람과 태권도 품새 따라하기, 태권도원 가상현실(VR) 체험에 이어 수상활동(금강 래프팅)을 통해 스카우트 대원들의 협동심을 발휘하는 시간을 만든다.

순창고추장 마을에서는 떡볶이와 인절미 등 K-푸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치즈와 피자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체험도 한다.

김제 벽골제에서 매듭공예 및 쌀 체험 등 농경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뒤 능제저수지 산책로를 거닐며 그동안의 피로를 씻어내는 힐링시간도 마련됐다.

전북도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안전한 관광을 위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곳에는 관할 경찰서에 순찰 활동을 요청하고, 이들이 숙박하는 전북대 생활관 시설과 할랄 식단 등 식사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는 등 내 가족이 관광한다는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북에서 함께 한 시간이 스카우트 대원들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고국으로 돌아갈 때까지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