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팝 콘서트' 최고시청률 20%…유튜브는 91만뷰 돌파

조아라 2023. 8. 12.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마지막 행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우여곡절 끝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2일 KBS에 따르면 전날 2TV의 콘서트 생중계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이 1부에서 최고 17.2%, 2부에서 최고 20.7%로 집계됐다.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KBS월드 유튜브 채널은 동시 접속자 수가 최대 12만명, 누적 조회수 91만5000회를 기록했다.

KBS는 이날 오후 2시 45분 1TV에서 콘서트를 재방송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에서 그룹 뉴진스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마지막 행사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우여곡절 끝에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2일 KBS에 따르면 전날 2TV의 콘서트 생중계는 수도권 기준 시청률이 1부에서 최고 17.2%, 2부에서 최고 20.7%로 집계됐다.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 KBS월드 유튜브 채널은 동시 접속자 수가 최대 12만명, 누적 조회수 91만5000회를 기록했다.

KBS는 이날 오후 2시 45분 1TV에서 콘서트를 재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폭염과 태풍 등으로 두 차례나 장소와 시간이 변경됐다. 당국은 당초 6일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폭염으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1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시간과 장소를 변경했다. 이후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을 고려해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장소를 다시 바꾸었다.

장소가 두 차례 변경되면서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으며 콘서트 전날 태풍의 영향으로 테크니컬 리허설을 취소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KBS는 11일 방송 예정이었던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결방을 결정했으며 이 프로그램의 제작진과 출연 예정자가 'K팝 슈퍼 라이브' 공연에 투입됐다.

공연에는 뉴진스를 비롯해 NCT드림, 마마무, 몬스타엑스의 유닛인 셔누·형원, 강다니엘, 더보이즈, 있지,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조유리, 홀리뱅, 싸이커스, 피원하모니, 리베란테, ATBO, 카드, 프로미스나인, 더뉴식스, 아이브 등 총 19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