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잼버리, K-잼버리로 잘 마무리…국민 위대한 저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가 마무리된 데 대해 "우리 국민들의 자발적·헌신적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의 위대한 저력"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어젯밤 K-팝 콘서트를 끝으로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K-잼버리로 잘 마무리됐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 안 보여…국제행사마저 정쟁삼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는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08.10. scchoo@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308/12/newsis/20230812115615845fecz.jpg)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가 마무리된 데 대해 "우리 국민들의 자발적·헌신적 참여는 대한민국 국민의 위대한 저력"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어젯밤 K-팝 콘서트를 끝으로 새만금 세계잼버리가 K-잼버리로 잘 마무리됐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적절하지 않은 개최 장소,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과 태풍, 예산 집행 문제점과 미흡한 준비 탓에 어려움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국민 모두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지원과 참여 덕분에 위기를 잘 극복하고 페스티벌답게 박수갈채 속에 마무리돼 다행"이라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대통령께서도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휴가 중임에도 연일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국무총리를 비롯한 많은 공직자도 현장을 지키며 초기 혼선을 극복하는 데 앞장섰다"며 "예기치 않은 업무를 부여받은 타 지자체와 공공기관 관계자들도 사정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여러 비판에도 어젯밤 콘서트 현장에서 만난 4만명 스카우트 대원들의 모습에 보람 있는 여정이었다는 만족감이 엿보였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다만 "아쉬웠던 점은 그 자리에 민주당 지도부가 한 명도 보이지 않았다"며 "결산할 것은 우리나라 내부에서 하면 되는 것이고, 아무리 야당이라 하더라도 적어도 국제행사에서 마무리하는 폐영식에 참석하는 게 도리가 아닐까"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것도 자신들이 집권하던 시절 행사를 유치해 문재인 전 대통령이 국정과제로까지 삼았던 중요한 행사 아닌가"라며 "정치색과 아무 상관 없는 국제행사마저도 협량한 시각으로 정쟁 수단으로 삼아 애써 외면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악조건 속에서도 잘 극복한 세계 청소년들이 더 좋은 지구촌을 만들도록 응원하며, 그 과정에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아름다운 기억을 내내 간직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신의 시간 희생, 비용 부담, 일정 변경, 휴식 반납까지 감수하면서 협력한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s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호선, 박나래 출연 '무속 예능' 1회 만에 하차 이유 밝혔다
- 태진아 치매 아내, 상태 악화…2년 만에 휠체어 탄 근황
- "언니에게 입덕"…이부진과 카톡 대화, 학부모 깜짝 공개
- '故최진실 딸' 최준희, 결혼 앞두고 母 그리움 "쉽지 않네요"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왕사남' 이준혁, 실제 왕족이었다…"전주 이씨 효령대군 직계"
- 초아, 쌍둥이 출산 앞두고 출혈로 입원…"아기들 천천히 나오길"
- '충주맨' 김선태, 왕따설 부인…"동료들 공격 가슴 아파"
- '친모 절연' 장윤정 "친정서 30년 넘게 생일상 못 받아…시모가 챙겨줘"
- '쇼미' 3위 유명 래퍼, 두번째 이혼 확정 "법원 절대 안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