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선주문량만으로 ‘커리어 하이’

김원희 기자 2023. 8. 12. 10: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Z엔터테인먼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컴백을 알리자마자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11시 예약 판매를 시작한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1집 ‘WHY..’ 선주문량이 10일 기준 32만 3746장으로 집계됐다.

전작인 데뷔 싱글 ‘WHO!’의 누적 판매량(써클차트 7월 29일 집계)은 23만 3832장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예약 판매 단 3일 만에 전작의 총 판매량을 뛰어넘는 선주문량을 기록했다. 특히 3개월 만의 컴백임을 감안하면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알 수 있다.

전작의 트리플 타이틀곡 ‘돌아버리겠다’, ‘One and Only’, ‘Serenade’로 활동한 이들은 탄탄한 실력과 넘치는 끼로 시선을 끌면서 매 무대를 통해 팬덤을 꾸준히 유입했다. 데뷔 활동 종료일(6월 25일) 당시 주요 SNS 채널 팔로워는 데뷔일(5월 30일) 대비 최대 4.6배까지 증가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1집 ‘WHY..’는 다음 달 4일 공개된다. 오는 13일 트레일러 필름을 공개하며 프로모션에 박차를 가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