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 모인 ‘잼버리 콘서트’…남자대원들 갑자기 ‘키스타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3개국의 4만여명 청소년들이 모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생중계 방송에서 보기 드문 장면이 연출됐다.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폐영식·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열렸다.
콘서트 실황은 KBS를 통해 유튜브 등으로 생중계됐는데 해외에서 온 잼버리 남자 대원 두 명은 자신들이 카메라에 잡힌 것을 확인하고 흥에 겨워 소리를 지르더니 갑자기 '키스타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화면전환…온라인 화제
143개국의 4만여명 청소년들이 모인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생중계 방송에서 보기 드문 장면이 연출됐다.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폐영식·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공연에는 아이브, 뉴진스, 있지, 더보이즈, 마마무, NCT드림, 몬스타엑스 셔누·형원, 강다니엘, 권은비, 제로베이스원, 조유리, 홀리뱅, 싸이커스, 카드, 프로미스나인 등 내로라하는 K팝 가수들이 무대를 빛냈다.
콘서트 실황은 KBS를 통해 유튜브 등으로 생중계됐는데 해외에서 온 잼버리 남자 대원 두 명은 자신들이 카메라에 잡힌 것을 확인하고 흥에 겨워 소리를 지르더니 갑자기 ‘키스타임’을 가졌다.
키스타임은 야구장 등 스포츠 경기장에서 경기가 지루해지지 않게 관중들에게 카메라를 비춰 전광판에 띄우는 이벤트를 뜻한다. 해외에서는 대부분 카메라에 ‘하트’ 표시를 넣은 후 화면에 비친 관중 두 명에게 키스를 유도한다.
콘서트 중계가 키스타임을 유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이들은 자발적으로 키스타임을 가졌고, 이를 본 네티즌들은 “무대 보다가 놀랐다” “갑자기 키스하니까 화면 전환돼서 웃겼다” 등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였다.
K팝 부르며 신난 잼버리 대원들
객석을 가득 채운 4만명의 대원은 여러 차례 자발적인 ‘파도 타기’ 응원을 이어가며 축제 분위기를 돋웠다.
축제 분위기에 한껏 상기된 대원들은 공연 사이마다 휴대전화를 꺼내 들고 무대를 기록하고 SNS에 공유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전 출연진이 모두 무대에 올라 동방신기의 노래 ‘풍선’을 부르는 피날레 무대가 펼쳐질 때는 객석 곳곳에서 휴대전화 플래시를 켜고 흔들며 K팝 축제의 밤을 밝혔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이날 K팝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모든 공식 일정이 마무리됐다.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은 국가별 일정에 맞춰 숙소로 이동해 짐 정리 등 개인 정비 시간을 가지며, 일부 국가는 한국에 더 머물며 지역 문화 체험 등 일정을 이어간다.
김유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강남 테헤란로 ‘비키니’ 질주 오토바이 4대…경찰 조사
- ‘성추행 논란’ 국민배우, 30세 연하와 비밀 재혼…“아들 낳았다”
- 비행중 여객기 문 열려던 10대, ‘필로폰 중독’ 확인…오늘 구속 기소
- “왕의 DNA 가진 아이”…‘학부모 갑질’ 교육부 사무관 조사
- “아픈 게 신병이라고” 타로 마스터 된 前아이돌 근황
- ‘미성년자와 채팅 금지’ 명령 어기고 또 성매수 시도…징역 2년
- “솜씨가 숙달돼” 맨몸으로 불 속 초등학생 2명 구한 시민 정체
- 성매매 한 뒤 주사 투약 권유한 20대 남성 체포
- “교실에서 여교사에게 총 쏜 여섯 살 美 소년 ‘내가 쏴죽였어’ 자랑”
- 윤도현, ‘암 완치’ 고백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