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TAN MADE [ I ]’로 컴백

손봉석 기자 2023. 8. 11. 21: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각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TAN(티에이엔)이 정체성을 확립한 ‘TAN MADE [ I ]’로 컴백했다.

TAN(창선, 주안, 재준, 성혁, 현엽, 태훈, 지성)은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TAN MADE [ I ]’를 발매, 빛나는 하반기를 예고했다.

TAN 새 앨범명 ‘TAN MADE [ I ]’는 TAN이 직접 이번 앨범을 만들었다는 뜻의 ‘TAN MADE’와 자신감을 가지고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의미로, 타이틀곡 ‘HEARTBEAT’(하트비트)를 비롯해 총 7곡이 수록됐다.

이번 신보는 멤버 전원이 작곡, 작사에 참여해 한층 넓어진 TAN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기대된다. 사랑의 설렘을 심박수로 표현한 타이틀곡 ‘HEARTBEAT’에는 멤버 재준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으며, 유닛 수록곡 ‘고장나(FREEZE)’와 ‘JEKYLL&HIDE’(지킬 앤 하이드), ‘타잔’을 포함한 6개의 수록곡의 작사, 작곡 크레딧에는 각 멤버들의 이름이 올라갔다.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며 그간의 성장이 담긴 ‘TAN MADE [ I ]’로 돌아온 TAN은 11일 컴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질주를 시작한다. 한국과 일본, 필리핀 등 국내외 동시 활동을 알린 TAN은 음악 방송 이후 다음주부터 일본 프로모션에 돌입, 글로벌 팬심 조준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타이틀곡 ‘HEARTBEAT’를 선공개했던 TAN은 앨범 발매 전 폭발적인 퍼포먼스로 자신감을 보여준 바 있다. 컴백 전부터 무대를 과감히 찢어버린 TAN은 세 번째 미니앨범 ‘TAN MADE [ I ]’로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갈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