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콘서트로 화려한 피날레···잼버리 12일간 대장정 마무리
최대환 앵커>
제25회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대회는 이제 K팝 콘서트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콘서트가 열리는 상암월드컵경기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윤현석 기자!
윤현석 /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네, 저는 지금 K팝 슈퍼 라이브 콘서트 장소인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 나와 있습니다.
조금 전 진행자가 콘서트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참가자들의 함성이 상암동 하늘을 뒤덮었습니다.
K팝 콘서트는 잼버리 참가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는 행사였는데요, 뉴진스와 NCT 드림, 잇지와 프로미스나인 등 최정예 K팝 가수를 비롯해, 일정 변경으로 명단에서 빠졌던 아이브도 공연 합류를 결정하면서 참가자들의 기대를 더욱 높였습니다.
콘서트 시작 전 만난 참가자들은 동경하던 K팝 스타를 만날 생각에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녹취> 텐텐 / 일본 스카우트 대원
"정말 기대되고 흥분돼요!"
녹취> 루시아 / 우루과이 스카우트 대원
"엄청나요! 정말 기대됩니다. K팝 사랑해요!"
최대환 앵커>
참가자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그런데 많은 인원이 한데 모이는 만큼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되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마련됐습니까?
윤현석 기자>
정부는 오늘 행사에 전국에 퍼져있던 4만여 명의 참가자가 모두 모이게 되는 만큼, 인파가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동선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행사의 규모를 고려해서 입장시간을 3시간 이상으로 배정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오후 2시부터 각 지역 책임자들의 안내 하에 안전하게 분산 입장했습니다.
또 출입구마다 전담 안내요원을 배치했고,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경찰과 소방대원 8백여 명을 투입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위생 측면에도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경기장 내 이동식 화장실 30개 동을 추가로 설치해 화장실 혼잡을 최소화하고, 청소, 미화 인력을 200명 이상 투입할 계획입니다.
최대환 앵커>
인파 관리부터 청결한 위생환경까지, 참가자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으로 보이는데요, 참가자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됐다고요?
윤현석 기자>
네, 정부는 참가자들이 귀국 후에도 우리나라를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준비했습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잼버리의 추억을 떠오르게 할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을 선물합니다.
키트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하는 에코백과 K팝 콘서트 응원봉, 한국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됐습니다.
여기에 화룡점정으로 K팝의 대표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포토카드 등 K-컬처와 대한민국을 떠올릴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숙소 이동 거리와 출국일정 등을 고려해 콘서트가 끝나는 오후 9시부터 순차적으로 퇴장하게 되는데요, 공연 후 퇴장까지 대기시간에는 불꽃놀이와 드론쇼 등 공연을 진행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콘서트 이후에는 국가별 계획에 따라 출국을 시작하고, 일부 국가는 우리나라에 더 머물면서 지역 문화체험 등 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채영민 김명신 / 영상편집: 김세원)
지금까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