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이정하 나빌레라…히어로 봉석의 성장을 기대해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2023. 8. 11. 2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이정하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무빙'에서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주목받고 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액션 장르의 작품이다.

이정하가 맡은 봉석은 아버지 두식(조인성)의 비행 능력, 어머니 미현(한효주)의 초인적인 오감 능력을 물려받은 초능력자.

이정하 주연의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매주 수요일 2개 에피소드씩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무빙’ 이정하 나빌레라…히어로 봉석의 성장을 기대해

신예 이정하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무빙’에서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주목받고 있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액션 장르의 작품이다. 총 20부작으로 지난 9일 1화부터 7화까지의 에피소드가 일괄 첫 공개됐다.

이정하가 맡은 봉석은 아버지 두식(조인성)의 비행 능력, 어머니 미현(한효주)의 초인적인 오감 능력을 물려받은 초능력자. 감정 변화에 따라 몸이 떠오르고, 이를 무거운 모래주머니와 생수병을 몸에 지니며 숨기는 걸 우선으로 살아왔기에 비행 능력을 컨트롤하는 것에 서투른 인물이다.

불현듯 찾아온 첫사랑 희수(고윤정)의 등장으로 설레는 마음만큼이나 붕 떠오르는 몸 때문에 항상 ‘원주율’을 외우며 마음을 달래는 봉석. 이정하는 이렇듯 사랑에 빠진 소년의 모습을 풋풋하고 사랑스럽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입가에 웃음꽃을 피우고 있다. 희수가 어두운 운동장에서 물웅덩이를 피해 가며 달리고 있을 때, 교실 불을 밝혀 어둠을 몰아내주고 “응원할게!”라며 격려를 전한 순간은 몽글몽글한 하이틴 로맨스 한 장면을 완성했다. 또한 봉석은 희수가 꺼낸 아픈 과거와 비밀에도 별다른 기색 없이 상투적인 위로보다는 “밥 먹자!”라는 평범한 말로 가슴 깊숙이 스며드는 위로와 응원을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처럼 봉석이의 무해하고 순수한 마음을 빛내 시청자들의 마음 한 켠에 자리 잡기 시작한 이정하. ‘파이팅 보이’ 이정하의 활약은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충전시키고 있다.

이 가운데, 7화에선 희수가 위험에 처한 상황에 모래주머니에 묶여 구할 기회를 놓친 봉석이 ‘더 이상 초능력을 감추지 않겠다’ 다짐하며, 미현에게 그동안 답답했던 심정과 날고 싶다는 속마음을 드러내 먹먹한 울림을 선사했다. 과연 각성한 봉석은 앞으로 얼마나 더 성장해 나갈지, 훨훨 날아오를 ‘슈퍼 히어로’ 봉석과 이정하의 활약에 기대가 커진다.

이정하 주연의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매주 수요일 2개 에피소드씩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