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2·13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3. 8. 11. 2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 산맥에도 ‘자연인’이 산다

■숲이 그린 집(EBS1 토 오후 8시5분) = 이날 방송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동부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으로 떠난다. 이곳의 봉우리 중 하나인 ‘도너 서밋’ 정상에서 돌집을 짓고 사는 마이크를 소개한다. 그는 주변의 화강암을 모아 2004년부터 집을 짓고 7년이 지나서야 완공을 끝냈다. 시에라 산맥의 강한 눈보라에도 끄떡없는 이곳은 눈이 쌓이기 시작하면 리조트로 변신한다. 마이크는 눈이 녹기 시작하는 봄과 여름에는 하이킹을 하고 겨울에는 스노보드를 타고 이동한다. “자연 속에 있을 때 비로소 온전한 집에 있다고 느낀다”는 그의 삶을 만나본다.

창고 같은 새 거처…정리의 달인 ‘출동’

■미운 우리 새끼(SBS 일 오후 9시5분) = 여섯 번째 이사를 마친 가수 이상민의 ‘홈골탈태’ 새집이 공개된다. 이날 개그맨 김준호는 이상민의 집을 방문한다. 그러나 이상민의 집은 발 디딜 틈도 없이 집 안이 짐으로 가득하다. 짐에 얹혀사는 듯한 상민을 보고 방송인 서장훈은 탄식한다. 이내 김준호는 “특별한 분을 모셨다”며 ‘집 정리 구세주’와 함께 본격 집 정리에 나선다. 달라진 집을 보고 이상민은 깜짝 놀란다. 정리를 마친 이들은 오래된 카메라를 발견한다. 카메라 속에 담긴 여성의 사진 한 장도 발견된다. 모두를 놀라게 한 의문의 여성은 과연 누구일까.

정든 7동자와 작별…인도 여행의 온정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MBC 일 오후 9시10분) = 7동자와 함께하는 기안84의 인도 여행 마지막 날이 방영된다. 이날 방송에서 7동자는 한데 모여 다 같이 불경을 낭독한다. 이에 못지않게 기안84도 옆에 앉아 열창하듯 목소리를 낸다. 이후 7동자들과 함께 각종 놀이를 하며 마당에서 뛰논다. 기안84와 정을 쌓은 7동자들은 “아저씨 따라갈래요”라며 머지않아 다가올 이별을 아쉬워한다. 이에 기안84는 “내가 아빠할까? 내 아들 할래?”라고 말한다. 가족이 된 듯한 기쁨도 잠시, 기안84는 인도 여행의 마지막 페이지를 장식하기 위해 홀로 떠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