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2분기 적자전환…영업손실 764억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외진단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76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3450억원, 영업손실은 1742억원으로 집계됐다.
메리디언의 2분기 매출액은 751억원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체외진단 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 764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액은 1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감소했다. 순이익도 적자 전환했다.
이에 따라 에스디바이오센서의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3450억원, 영업손실은 1742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는 2분기 인도, 브라질, 인도네시아 법인의 재고 자산 충당금 설정에 따른 비용과 올초 인수한 미국 진단 기업 메리디언바이오사이언스의 연결 회계 처리에 따른 현금 유출 없는 회계적 비용의 상각비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과 제품 등록으로 매달 40억원 정도의 투자 비용 지출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메리디언의 2분기 매출액은 751억원을 기록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지난 분기 대비 코로나19 제품군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낮아졌으며, 다양한 제품군에 매출이 발생하며 유의미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전소미 측, 신곡 뮤직비디오 트레이싱 의혹 사과 "삭제·수정 예정"
- 지연, 67억 신혼집 공개…남편 황재균 시즌 첫 홈런에 울컥
- '힙하게' 한지민, 남자 엉덩이 만지는 연기 괜찮을까?...PD"드라마 맥락보길"
- '38세' 산다라박, 비혼 철회...여초회원 "패션 비혼이었나?" 분노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구준엽 아내' 서희원 "내가 외도에 마약? "…전 남편·전 시어머니 고소
- 이효리, ‘유랑단’ 종영에 “보여주고 싶은 무대 더 있는데 아쉽다”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