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 극복한 비센테 루케, 전 UFC 챔피언 도스 안요스와 복귀전

우충원 2023. 8. 11. 18: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뇌출혈을 극복하고 돌아온 비센테 루케(31∙미국/브라질)가 전 UFC 라이트급(70.3kg) 챔피언 하파엘 도스 안요스(38∙브라질)와 맞붙는다.

  UFC 웰터급 랭킹 10위 루케는 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나이트: 루케 vs 도스 안요스' 메인 이벤트 웰터급(77.1kg) 경기에서 라이트급 랭킹 9위 도스 안요스와 격돌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뇌출혈을 극복하고 돌아온 비센테 루케(31∙미국/브라질)가 전 UFC 라이트급(70.3kg) 챔피언 하파엘 도스 안요스(38∙브라질)와 맞붙는다. 

  UFC 웰터급 랭킹 10위 루케는 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나이트: 루케 vs 도스 안요스’ 메인 이벤트 웰터급(77.1kg) 경기에서 라이트급 랭킹 9위 도스 안요스와 격돌한다.  

태어나서 처음 겪는 KO 패배와 그로 인한 뇌 부상으로부터 돌아왔다. ‘사일런트 어새신’ 루케는 지난 8월 ‘돌주먹’ 제프 닐(32∙미국)에게 12분간 121번의 유효타를 허용하며 KO당했다. 터프한 루케는 스파링에서도 단 한 차례 KO를 겪어보지 않았지만 ‘돌주먹’은 달랐다. 설상가상 경기 직후 병원에서는 뇌출혈을 진단받았다. 

다행히 UFC와 매니저 알리 압델아지즈(45∙이집트)의 헌신적인 지원으로 완전히 회복히 네바다주체육위원회(NSAC)로부터 다시 경기에 뛰어도 된다는 허가를 받았다. 

루케는 “분명 불운한 일이었다. 하지만 굉장히 잘 회복할 수 있어 큰 복을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술회했다. 이어 “이제 100% 완전한 몸 상태로 돌아왔다. 심지어 100% 이상이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다. 그 어느 때보다 컨디션이 좋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복귀전 상대는 브라질 동료 파이터 도스 안요스다. 전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웰터급에서도 잠정 타이틀전까지 치러봤던 통산 46전의 베테랑이다. 브라질리언 주짓수(BJJ) 블랙벨트이며 호쾌한 무에타이 타격을 자랑한다. 

도스 안요스는 자신의 경험이 결국 승리의 열쇠가 될 거라고 내다봤다. 그는 “특히 5라운드 경기에서는 경험이 중요하다. 난 내가 25분간 한계까지 밀어붙일 수 있단 걸 알고 있고, 이런 경험을 많이 해봤다”고 큰소리쳤다. 

경기 전략에 대해서는 “루케의 모든 경기를 다 봤는데 그는 때리기 위해 전진하고, 그러면서 많이 맞기도 한다. 그 점을 이용해 타격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난 어떤 상황이든 준비돼 있다. 이번 경기를 위해 레슬링과 그래플링 훈련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루케는 도스 안요스가 더 경험이 많다는 지적에 동의하면서도 자신이 승리에 대한 열망이 더 강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이 경험이 더 많다는 도스 안요스의 지적에 동의하지만 나도 MMA 31전을 치른 선수다. 내 계획은 옥타곤에 들어가 내가 가진 모든 기술을 동원해 그를 쓰러뜨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둘 다 정말 웰라운드한 파이터기 때문에 결국엔 누가 더 승리에 대한 열망이 강한가가 승부를 가를 거다. 그리고 난 내 열망이 더 강하다고 믿는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한편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2016년 최두호(32)와의 명승부로 UFC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컵 스완슨(39∙미국)이 하킴 다우두(32∙캐나다)와 페더급(65.8kg)에서 승부를 겨룬다.  

UFC 파이트 나이트: 루케 vs 도스 안요스 메인카드는 오는 13일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된다.  / 10bird@osen.co.kr

[사진] UFC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