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11일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견본주택 개관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A1BL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의 견본주택을 11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첨단3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총 1520가구로 구성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고, 채광∙일조∙통경축∙바람길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동이 배치됐다.
첨단3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시설 인근에 위치해있어 직주근접과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 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 광역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도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오는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다음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154 일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6년 10월 예정이다.
심윤지 기자 sharpsim@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