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성료…악천후 이긴 K-POP 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0일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설된 '4세대 핫 아이콘 남녀 인기상' 트로피는 그룹 스트레이키즈와 시크릿넘버가 차지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0일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날 방송인 전현무과 코미디언 장도연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K팝 최전선에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최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시상식을 빛냈다.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 진행은 전 KBS 아나운서 김선근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가 맡았다.
오프닝부터 화려했다. 전 출연진이 함께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인사를 건네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어 K팝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수상과 무대가 꾸며졌다. K 글로벌 넥스트 리더상은 그룹 이펙스와 에이티비오(ATBO) 시크릿넘버에게 돌아갔다. K 글로벌 뮤직 아이콘상은 가수 알렉사와 조PD가 프로듀싱한 그룹 초코(ChoCo 1&2) 차지였다. 월드 와이드 루키상은 밴드 하이파이 유니콘이 수상했다.
신인상에 해당하는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의 주인공은 엠넷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지코가 프로듀싱한 그룹 보이넥스트도어, 그룹 싸이커스였다. 보이넥스트도어와 싸이커스는 루키들을 대표해 선배 가수들의 커버 무대를 준비해 현장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K 글로벌 베스트 프로듀서상은 그룹 더보이즈 에이티비오 등을 발굴, 제작하고 프로듀싱한 IST엔터테인먼트의 윤영로 대표가 수상했다.
신설된 K 글로벌 베스트 유닛그룹상은 그룹 트레저의 데뷔 첫 유닛인 트레저(T5)가, K 글로벌 베스트 혼성 그룹상은 그룹 카드(KARD)가 받았다. 신설된 K 글로벌 베스트 월드투어상의 1호 수상자는 그룹 에이티즈였다. K 글로벌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은 그룹 프로미스나인과 더보이즈, K 글로벌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지코와 그룹 엔하이픈에게 돌아갔다.
장르별 시상 부문인 K 글로벌 베스트 록상, K 글로벌 베스트 OST상, K 글로벌 베스트 보컬상, K 글로벌 베스트 힙합상 트로피는 각각 이승윤 폴킴 김재환 지코가 챙겼다. K팝 리스너 초이스상의 주인공은 가수 윤하였다. ‘K 글로벌 베스트 음원상’ 수상의 영예는 그룹 (여자)아이들과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등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 5팀에게 돌아갔다.
팬덤 플랫폼 최애돌을 통해 진행된 인기상 투표 결과도 공개됐다. ‘최애돌 솔로 아티스트상’의 주인공은 임영웅으로 임영웅은 ‘최애돌 팬덤 기부상’에서도 1위에 오르며 2관왕에 올랐다.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과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은 각각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로 확정됐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설된 ‘4세대 핫 아이콘 남녀 인기상’ 트로피는 그룹 스트레이키즈와 시크릿넘버가 차지하게 됐다. K 글로벌 기자단 선정 아티스트상은 그룹 NCT의 태용이 수상했다. K 글로벌 베스트 아티스트상 트로피는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들어 올렸다.
K 글로벌 하트 드림 본상은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슬기 더보이즈 세븐틴 스테이씨 NCT 태용 에이티즈 스트레이키즈 있지가 수상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격"... 불타 전소된 추신수 '1200평 저택' 다시 보니
- 연예계에 부는 '미정산 임금 소송' 폭풍
- "11기 영철, 간 보는 사람" 정숙 독설...영숙도 급발진 ('나솔사계')
- 잼버리 콘서트, K팝 스타들로 '좌초'는 피했지만
- 김희선, '달짝지근해' 본 송혜교에게 들은 말 [인터뷰]
- "과거 바닥까지 내려가"…나미애, 치매 모친 봉양하는 근황 화제
- 야구 선수 출신 민우혁, 은퇴 21년 만에 잠실 야구장 찾은 이유 ('전참시')
- 전소미, 안일함에 빛바랜 1년 10개월 만 컴백
- 송가인 "중학생 때부터 요리 시작…3개월 식비, 4천만 원" ('편스토랑')
- '미스터로또', 진해성 징크스 깨졌다…시청률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