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전립선암 치료제, 성조숙증 추가 승인"

정아임 기자 2023. 8. 11. 16: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리가드주45㎎.(제공=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립선암 치료제 '엘리가드주 45mg'의 중추성 사춘기 조발증(진성 성조숙증) 적응증을 추가로 승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엘리가드주는 미국 톨마가 출시한 진행성 전립선암 치료제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2010년 한올바이오파마가 라이선스를 받아 국내에 유통·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적응증 승인으로 엘리가드주를 진성 성조숙증 진단을 받은 만 9세 미만의 여아 또는 만 10세 미만의 남아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성조숙증은 또래에 비해 사춘기 발달이 비정상적으로 빠른 증상을 말합니다. 톨마는 지난 2020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엘리가드에 대한 진성 성조숙증 적응증을 추가 승인받았습니다. 

엘리가드주는 몸속에서 서서히 약물을 방출시키는 '중합젤' 기술이 적용돼 적은 용량으로 장기간 약효를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박수진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엘리가드가) 입증된 임상적 효능 및 안전성과 더불어 긍정적인 의학적 평가를 받아온 만큼 국내에서 성조숙증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