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시장, "해안 쓰레기 정비 등 태풍 후속 대책 신속 추진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포항시에 내려졌던 태풍 특보가 모두 해제된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은 환경정비와 피해 농가 조사 등 태풍 '카눈'에 대한 피해 후속 대책에 빠르게 속도를 낼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태풍이 포항의 영향권에서 거의 벗어난 10일 오후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다가오는 주말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하고, 농작물 피해 조사를 신속히 진행하는 등 후속 조치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포항시에 내려졌던 태풍 특보가 모두 해제된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은 환경정비와 피해 농가 조사 등 태풍 '카눈'에 대한 피해 후속 대책에 빠르게 속도를 낼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태풍이 포항의 영향권에서 거의 벗어난 10일 오후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다가오는 주말 시민과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안가 쓰레기를 수거하고, 농작물 피해 조사를 신속히 진행하는 등 후속 조치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오는 주말 지정 해수욕장 6개소의 정상 개장을 목표로 10일 오후부터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해안 쓰레기 환경정비에 들어갔다.
도구해수욕장은 바다환경지킴이, 공공근로, 동해향토청년회, 해병대 1사단 등 인력 150여 명과 포크레인 등 장비 5대를 투입해 해양쓰레기 30여 톤을 우선 처리하고 11일 해수욕장을 정상 개장했다. 동해면의 빠른 조치로 오는 13일 예정된 도구해수욕장 조개잡이 행사도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칠포해수욕장도 11일 개발자문위원회와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칠포번영회 등 총 120여 명의 인원과 포크레인, 덤프트럭, 청소차 등 장비 10여 대를 투입해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나서 12일부터 정상 개장할 예정이다.
영일대해수욕장을 비롯한 구룡포·월포·화진 해수욕장도 해수욕장 상가번영회, 자원봉사자, 군부대 등의 도움으로 일제히 빠른 정비에 들어가 오는 12일에는 모든 지정해수욕장이 정상개장할 수 있을 것이 예상된다.
비지정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도 포크레인 9대, 15톤 덤프트럭 8대를 투입해 태풍으로 떠내려온 해양쓰레기를 수거하고 있으며, 강사1리·오도해수욕장 등 비지정·간이 해수욕장도 조속히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한 환경정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포항시는 이번 태풍이 강한 바람을 동반함에 따라 사과 낙과 등 피해를 입은 농가를 비롯한 공공 및 사유시설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피해 조사에 들어갔다. 시는 사유시설 피해신고를 적극 홍보하고, 피해신청 접수 및 신속한 현장 조사를 실시하는 등 피해 사실이 누락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태풍 기간 고생한 공무원들과 자생단체 등 민간단체, 유관기관들이 다시 한번 힘을 모아준 덕분에 조속한 일상 복귀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복구 작업을 신속히 완료하고, 농작물 피해 조사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누락되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호 태풍 '카눈'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포항지역에 강풍을 동반해 평균 183.9mm의 많은 비를 뿌렸지만, 재난 취역 지역에 대한 선제적 사전 대비로 다행히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