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대원들 끝까지 챙긴다…야광 응원봉·간식 지원한 현대차그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1일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기아 비전스퀘어, 기아 오산교육센터,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등 4곳의 연수원에 머무는 6개국 잼버리 대원들에게 야광 응원봉과 다양한 간식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오후 K팝 콘서트에 참가하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별도 제작한 별 모양 야광 응원봉과 다양한 간식 세트, 우의 등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소·식사·의료 등 챙겨…"끝까지 배려" 당부
현대자동차그룹은 11일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기아 비전스퀘어, 기아 오산교육센터,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등 4곳의 연수원에 머무는 6개국 잼버리 대원들에게 야광 응원봉과 다양한 간식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오후 K팝 콘서트에 참가하는 잼버리 대원들에게 별도 제작한 별 모양 야광 응원봉과 다양한 간식 세트, 우의 등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전후 대원들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해 네임택을 마련했다. 네임택에는 이동한 차량 번호와 인솔자 연락처 등이 영문과 국문으로 기재됐다.
입소 나흘째를 맞은 잼버리 대원들은 이날 오전에도 현대차그룹이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국가별 자체 계획에 따른 일정을 소화했다.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머무는 네덜란드·핀란드 잼버리 대원들은 현대차그룹의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했다. 대원들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다목적 모바일 플랫폼 모베드(MobED)를 보고,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비행을 가상현실(VR) 기기로 체험했다.
일부 대원들은 태권도 품새와 송판 격파 기술을 배웠고, 제기차기·윷놀이·팽이치기·공기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비롯해 드라이빙 머신에 올라 레이싱 게임을 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이날 마북캠퍼스에 방문해 잼버리 대원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둘러보면서 숙소·식사·의료 등 불편함은 없는지 다시 한번 꼼꼼하게 살폈다. 장 사장은 직원들을 격려하며 "세계 각국의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에서의 일정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마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과 배려를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에 묵고 있는 엘살바도르 잼버리 대원들도 매듭, 자개 등 한국 전통공예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팔찌, 손거울, 휴대폰 그립톡 등을 직접 만들었다. 하이메 호세 로페즈 주한엘살바도르대사는 이날 블루몬테에 방문해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대원들을 격려하고 현대차그룹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의 DNA 가진 아이' 어디서 나온 말인가 보니… [이슈+]
- "과일이 왜 이렇게 달지?"…장마에도 끄떡없는 이유 [하수정의 티타임]
- 명품 시계 분실하고 식음전폐한 네티즌, 사례금 2000만원 내걸어
- '분당 흉기난동' 뇌사 피해자 어쩌나…6일 입원비만 1300만원
- 미국서 '5% 넘는 금리' MMF 인기 폭발…연일 사상최대 경신
- 20대女 뇌사 빠뜨린 롤스로이스男 구속심사…법정 지각 출석
- 박술녀 "내 한복이 짝퉁이라니"…'택갈이' 의혹에 입 열었다
- "1박 2일 여행 가자"…'여직원 성추행' 혐의 반려견 훈련사 송치
- 박수홍 동생 이어 80대 母 재판 등장 예고
- 열애설 터질 때마다 출렁…'블랙핑크' 멤버별 주가 흐름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