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지, 챌린저와 차저를 위한 마지막 ‘모파 스페셜 에디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닷지(Dodge)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챌린저(Challenger)와 차저(Charger)와의 이별을 준비하며 특별 사양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사양은 '모파 스페셜 에디션(Mopar Special Edition)'으로 명명되었으며, 두 차량의 고성능 트림인 'R/T 스캣 팩 와이드바디(R/T Scat Pack Widebody)'를 기반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닷지(Dodge)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챌린저(Challenger)와 차저(Charger)와의 이별을 준비하며 특별 사양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사양은 ‘모파 스페셜 에디션(Mopar Special Edition)’으로 명명되었으며, 두 차량의 고성능 트림인 ‘R/T 스캣 팩 와이드바디(R/T Scat Pack Widebody)’를 기반으로 한다.
이번에 공개된 챌린저와 차저의 모파 스페셜 에디션은 말 그대로 대담하고 강렬한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며 강력한 성능의 매력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두 차량의 대담한 바디킷 위에는 푸른색, 그리고 에어 밴트 등이 더해진 보닛을 더해 강렬한 인상을 구현하고, 네 바퀴에는 20인치의 휠, 고성능 타이어가 조합된다.
이와 함께 휠 스포크 사이에는 푸른색의 거대한 브레이크 캘리퍼가 주행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또 모파 배지 역시 차체 곳곳에 자리해 특별함을 강조한다.
R/T 스캣 팩 와이드바디를 기반으로 한 만큼 모파 스페셜 에디션은 모두 485마력의 강력한 V8 6.4L 헤미 엔진을 앞세웠고, 6단 및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닷지는 모파 스페셜 에디션을 각각 220대씩 생산할 예정이며 미국 시장에 200대, 캐나다 시장에 20대를 배정해 ‘특별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챌린지 모파 스페셜 에디션이 5만 5,855달러(한화 약 7,510만원)부터 시작하며 차저 모파 스페셜 에디션은 5만 7,920달러(한화 약 7,410만원)부터 시작한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강사에서 30억 빚쟁이 돼보니...“인생과 게임을 헷갈리지 마세요”
- 모습 드러낸 '롤스로이스 男', "마약 안 해...구호조치 했다"...오늘 영장심사
- "충격"... 불타 전소된 추신수 '1200평 저택' 다시 보니
- 불금에 버스 1400대 상암으로… 잼버리 '최후 미션' 성공할까
- 욕설은 기본, 흉기 난동까지 부리는데… "녹음기 들고 싸우라고요?"
- 학폭·사이비 종교 피해자에 초능력이... 한국형 '약한 영웅' 전성시대
- "굳이 못 갈 이유가..." 광복절 일본행 비행기 타는 청년들, 왜?
- [단독] '자녀 담임 학대 신고' 교육부 사무관, 교육청에 "직위해제 안 하면 언론에 유포"
- 시베리아 뼛조각 소녀 출생의 비밀은... 과학이 풀어낸 고대 인류 '러브 스토리'
- "시골은 자유다" 러스틱 라이프에 빠진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