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형·허훈·하윤기 발탁, 항저우 가는 추일승호 12명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가을 항저우로 향할 남자 농구대표팀 최종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설 남자 농구대표팀 최종 12명을 확정했다"라고 알렸다.
협회 관계자는 '한겨레'와 통화에서 "지난 시즌 종료 뒤 몸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아 감독, 코치가 (제외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추일승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3일부터 진천선수촌에 소집돼 훈련에 들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가을 항저우로 향할 남자 농구대표팀 최종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나설 남자 농구대표팀 최종 12명을 확정했다”라고 알렸다. 2014년 인천 대회 우승 멤버인 김선형(SK)과 김종규(DB)를 비롯해 라건아, 이승현(이상 KCC), 허훈, 송교창(이상 상무) 등이 이름을 올렸다. 당초 합류가 유력했던 베테랑 오세근(SK)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협회 관계자는 ‘한겨레’와 통화에서 “지난 시즌 종료 뒤 몸 컨디션이 올라오지 않아 감독, 코치가 (제외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추일승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13일부터 진천선수촌에 소집돼 훈련에 들어간다. 지난달 17일로 예정됐던 항저우 대회 조 추첨식은 연기되어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
◇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남자 농구대표팀(12명)
▲ 감독= 추일승
▲ 코치= 이훈재
▲ 선수= 김선형(SK) 허훈 송교창(이상 상무) 이정현 전성현(이상 소노) 이우석(현대모비스) 문성곤 하윤기(이상 kt) 문정현(고려대) 라건아 이승현(이상 KCC) 김종규(DB)
박강수 기자 turner@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봉지에 담긴 52만5320원…어느 80대 기초수급자의 수해성금
- ‘잼버리 콘서트’ 불참 BTS, 멤버 포토카드 8억어치 선물
- 현대오일뱅크, 450억 아끼려 페놀 폐수 대기 중에 ‘뿜뿜’
- 리허설 없는 ‘초치기 콘서트’…주변 도로 오후 2시~밤 11시 전면통제
- “내 아이 왕의 DNA, 명령 말라”…교육부 사무관이 교사에게
- 일본 지식인들, 나주에 동학 학살 위령비 아닌 ‘사죄비’ 세운다
- 그리 명당이면 자기가 쓰지 왜 남을 주나…타락한 시대 비추는 풍수론
- ‘수십억 보조금’ 자유총연맹에 집결하는 극우들…총선 개입하나
- ‘서현역 흉기 난동’ 뇌사 피해자 ‘엿새 병원비 1300만원’
- 캠핑카 집앞으로 부르면 온다…쏘카, 대여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