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조기퇴소 영국 대표단, 한국기원 방문 바둑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적인 망신을 초래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했다 조기퇴소한 영국스카우트 대표단이 한국기원을 찾아 바둑 문화를 체험했다.
11일 한국기원을 방문한 11명의 잼버리 영국대원들은 바둑 대국장과 미니박물관, 국가대표 훈련실, 바둑TV스튜디오 등을 둘러보며 한국바둑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국제적인 망신을 초래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했다 조기퇴소한 영국스카우트 대표단이 한국기원을 찾아 바둑 문화를 체험했다.
11일 한국기원을 방문한 11명의 잼버리 영국대원들은 바둑 대국장과 미니박물관, 국가대표 훈련실, 바둑TV스튜디오 등을 둘러보며 한국바둑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원들은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결을 비롯한 한국바둑 역사 기록물들을 보며 이야기를 나눴고, 바둑 경기방법과 규칙을 배워 직접 바둑을 둬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바둑을 즐겼다.
영국대원 리더 다니엘 맥클린은 “바둑 초심자인데 이번 방문 후에 더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바둑을 두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은지 몰랐고 한국바둑 역사에 대해 듣게 돼 흥미로웠다. 방문 환대에 감사드리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withyj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힙하게' 한지민, 남자 엉덩이 만지는 연기 괜찮을까?...PD"드라마 맥락보길"
- 지연, 67억 신혼집 공개…남편 황재균 시즌 첫 홈런에 울컥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구준엽 아내' 서희원 "내가 외도에 마약? "…전 남편·전 시어머니 고소
- 이효리, ‘유랑단’ 종영에 “보여주고 싶은 무대 더 있는데 아쉽다”
- 전소미 측, 신곡 뮤직비디오 트레이싱 의혹 사과 "삭제·수정 예정"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엔싸인, 日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정상…선주문 21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