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SM-하이브-YG 대형 신인→감성 솔로 총출동…9월 가요계도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풍성한 가을철의 시작을 알리는 9월, 가요계도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대형 가요 기획사에서 실력을 갈고닦은 신인부터 다재다능한 솔로 가수까지, 일제히 9월 신보 소식을 발표하고 대중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9월 4일에는 그룹뿐 아니라 올라운드 솔로 아티스트들의 컴백 또한 이어진다.
내달 8일 오후 1시에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첫 솔로 앨범 'Layover(레이오버)'를 발표하며 9월 라인업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풍성한 가을철의 시작을 알리는 9월, 가요계도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대형 가요 기획사에서 실력을 갈고닦은 신인부터 다재다능한 솔로 가수까지, 일제히 9월 신보 소식을 발표하고 대중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 라이즈-보이넥스트도어-베이비몬스터, 대형 신인 격돌
9월 4일은 K팝 팬들에게 축제나 다름 없다. SM엔터테인먼트 신인 라이즈(RIIZE)와 하이브 신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이날 동시에 출격한다.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라이즈와 이미 한차례 활동을 거치며 팬덤을 탄탄히 쌓은 보이넥스트도어의 격돌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에스파(aespa) 이후 약 3년 만에 SM에서 론칭하는 신인으로 기대를 모으는 라이즈는 NCT 출신 쇼타로와 성찬, SM 루키즈 은석과 승한, 공개되지 않았던 원빈, 소희, 앤톤까지 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첫 싱글 'Get a guitar(겟 어 기타)'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프로듀싱해 화제가 된 신인으로 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 6인조로 이루어졌다. 올해 5월 발표한 데뷔 싱글 'WHO!' 활동 이후 약 3개월 만에 첫 미니 앨범 'WHY..(와이)'로 컴백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간다.
여기에 YG엔터테인먼트에서 블랙핑크 이후 7년 만에 론칭하는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또한 9월 내 데뷔 계획을 밝혔다. 데뷔 리얼리티를 통해 아현, 하람, 로라, 파리타, 치키타, 루카, 아사 등 7명의 다국적 멤버가 최종 선발됐다. YG에 따르면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프로듀싱을 진두지휘한다.
▶ 김세정-영케이, 올라운드 아티스트의 솔로 컴백
9월 4일에는 그룹뿐 아니라 올라운드 솔로 아티스트들의 컴백 또한 이어진다.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은 2년 5개월여 만에 첫 정규 앨범 '문(門)'을 발표한다. 그룹 아이오아이, 구구단으로 활동한 그는 '꽃길', '화분' 등으로 솔로 가수로서 역량을 드러냈다. 현재 tv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에서 주인공 도하나 역으로 출연 중이기도 하다.
같은 날 밴드 데이식스(DAY6)의 영케이(Young K)는 첫 솔로 정규 앨범 'Letters with notes(레터스 위드 노트)'를 발매한다. 올해 4월 만기 전역 후 약 2년 만에 컴백하는 그는 최근 '중소돌의 기적'을 이뤄낸 하이키(H1-KEY)의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작사가로 주목받았고, KBS Cool FM '데이식스의 키스 더 라디오'의 진행을 맡아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 "큰 거 온다"…뷔, 모두가 기다린 솔로 데뷔
내달 8일 오후 1시에는 방탄소년단의 뷔가 첫 솔로 앨범 'Layover(레이오버)'를 발표하며 9월 라인업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신보는 어도어(ADOR)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어 K팝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10일 0시 선공개된 수록곡 'Love Me Again(러브 미 어게인)'의 뮤직비디오에는 뷔의 세련되고 몽환적인 비주얼이 담겨 정식 앨범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더불어 11일 수록곡 'Love Me Again'과 'Rainy Days(레이니 데이스)' 음원이 선공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역출신 배우, 노숙자 시설서 사망 '충격'…사인 '펜타닐 과다복용'이었다
- 추신수♥하원미 살던 美 '1200평 대저택' 산불에 전소…"추억이 사라졌다"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코 수술' 고은아, 부기 빠지니 완전 딴사람? 운동 후 "하...힘들지만 행복했다"
- "강남에 건물있어요"…장근석, 결정사 등록 "내세울건 재력 뿐"('나는장근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