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예매량 22만 장 돌파…'미션7'·'탑건2' 보다 빠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 '오펜하이머'가 지난해와 올해 큰 사랑을 받은 할리우드 대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탑건: 매버릭',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보다 빠른 속도로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오펜하이머' 흥행 신드롬을 입증하듯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감독 투표에서 스탠리 큐브릭,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을 이기고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봉을 4일 남겨둔 ‘오펜하이머’가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돌파하며 관객들의 압도적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11일(금) 오전 7시 10분 기준 사전 예매율 31.1%, 사전 예매량 21만 6184장을 기록한 가운데, 오후 현재는 예매율 32%에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최근 개봉했던 할리우드 대작들보다 월등히 앞선 기록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20만 관객을 동원했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가 개봉 2일 전 기록했던 사전 예매량 19만 4000 장, 819만 관객의 ‘탑건: 매버릭’의 개봉 하루 전 사전 예매량 20만 4697장, 현재 390만 관객을 동원하고 있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의 개봉 하루 전 사전 예매량 20만 4380장을 모두 넘은 기록으로 놀라움을 더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오펜하이머’ 흥행 신드롬을 입증하듯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감독 투표에서 스탠리 큐브릭,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을 이기고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영화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이룬 성과로 그 의의를 더하는 가운데 현재 진행형 거장으로서 매번 놀라운 연출력을 선보이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최근 할리우드 대작들의 사전 예매량 기록들을 모두 뛰어넘으며 압도적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은 보너스!" 與, '신혼 대출 소득기준·청약 기회 확대'(상보)
- 이동관 사진 걸어두고 “망상증세 최원종” YTN 역대급 방송사고
- ‘서현역 흉기난동’ 차에 치인 20대 女 뇌사…“6일 입원비만 1300만원”
- "누군데 아이가 왕의 DNA를" 신상 털린 사무관...'극우뇌' 카페 발칵
- 필리핀서 한인 어린이 여행 가방에 납치…7시간 만에 극적 구조
- 롤스로이스 치인 여성 뇌사 상태…의료진 “마음의 준비”
- [단독]일이 점점 커지네…'역주행' 다듀, '음방 강제소환' 된다
- 이번엔 프로게이머 페이커 살해예고…"숙소 찾아갈 것"
- 롤스로이스男 “사고 당시 마약 NO…피해자 구호 조치 했다” 주장
- 태풍 `란`, 도쿄 상륙 후 동쪽으로…韓영향 가능성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