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예매량 22만 장 돌파…'미션7'·'탑건2' 보다 빠르다

김보영 2023. 8. 11.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 '오펜하이머'가 지난해와 올해 큰 사랑을 받은 할리우드 대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탑건: 매버릭',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보다 빠른 속도로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오펜하이머' 흥행 신드롬을 입증하듯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감독 투표에서 스탠리 큐브릭,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을 이기고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영화 ‘오펜하이머’가 지난해와 올해 큰 사랑을 받은 할리우드 대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탑건: 매버릭’,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보다 빠른 속도로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시에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진행하는 최고의 감독을 뽑는 이벤트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어 기대감이 윽히 고조된다.

개봉을 4일 남겨둔 ‘오펜하이머’가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돌파하며 관객들의 압도적 기대감을 입증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11일(금) 오전 7시 10분 기준 사전 예매율 31.1%, 사전 예매량 21만 6184장을 기록한 가운데, 오후 현재는 예매율 32%에 사전 예매량 22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최근 개봉했던 할리우드 대작들보다 월등히 앞선 기록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20만 관객을 동원했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가 개봉 2일 전 기록했던 사전 예매량 19만 4000 장, 819만 관객의 ‘탑건: 매버릭’의 개봉 하루 전 사전 예매량 20만 4697장, 현재 390만 관객을 동원하고 있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의 개봉 하루 전 사전 예매량 20만 4380장을 모두 넘은 기록으로 놀라움을 더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오펜하이머’ 흥행 신드롬을 입증하듯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 진행하고 있는 최고의 감독 투표에서 스탠리 큐브릭,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을 이기고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영화 팬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이룬 성과로 그 의의를 더하는 가운데 현재 진행형 거장으로서 매번 놀라운 연출력을 선보이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최근 할리우드 대작들의 사전 예매량 기록들을 모두 뛰어넘으며 압도적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8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