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韓총리에 “잼버리 폐영식·K-POP 콘서트 안전에 만전” 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세계 잼버리 대회 폐영식과 K-POP 콘서트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잼버리 폐영식과 K-POP 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될 세계 잼버리 대회 폐영식과 K-POP 콘서트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 총리에게 “폐영식 후에도 모든 국가의 스카우트 대원이 마지막으로 출국할 때까지 숙식과 교통·문화 체험·관광 등 최대한 지원하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잼버리 폐영식과 K-POP 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전 세계 4만여명의 스카우트 대원이 함께할 예정이다.
당초 이번 행사는 지난 6일 새만금 야외무대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우려 등을 이유로 이날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날짜와 장소가 변경됐다. 하지만 이후 제6호 태풍 ‘카눈’의 한반도 상륙으로 서울 개최로 최종 변경됐다.
잼버리 대회를 마친 대원들은 오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국하게 된다.
po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힙하게' 한지민, 남자 엉덩이 만지는 연기 괜찮을까?...PD"드라마 맥락보길"
- 지연, 67억 신혼집 공개…남편 황재균 시즌 첫 홈런에 울컥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구준엽 아내' 서희원 "내가 외도에 마약? "…전 남편·전 시어머니 고소
- 이효리, ‘유랑단’ 종영에 “보여주고 싶은 무대 더 있는데 아쉽다”
- 전소미 측, 신곡 뮤직비디오 트레이싱 의혹 사과 "삭제·수정 예정"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엔싸인, 日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정상…선주문 21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