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FPX 완파 T1 B조 최종전 진출…PRX은 EDG 잡고 PO행(종합)

김형근 2023. 8. 11. 13: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UT에 패했던 T1이 복수의 기회를 잡았으며, DRX의 첫 제물이었던 라우드도 다시 한 번의 기회를 얻었다. 퍼시픽 1위였던 페이퍼 렉스(이하 PRX)는 에드워드 게이밍(이하 EDG)의 화력을 제압하며 DRX에 이어 두 번째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한 퍼시픽 팀이 됐다.

미국 현지 시간으로 10일(한국 시간 기준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엑스포 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3 그룹 스테이지 5일차 경기에서 A조의 PRX, B조의 T1, D조의 라우드가 승리를 기록했다.

1경기로 치러진 팀 리퀴드(이하 TL)와 라우드의 대결은 라우드가 2-0 완승으로 플레이오프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헤이븐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서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스파이크 해체로 득점한 라우드는 4라운드와 9라운드를 내줬지만 그 이외의 라운드에서는 상대를 압도하며 전반전을 10:2로 마쳤다. 공수 선환 후에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로 들어간 뒤 15라운드를 교전으로 마무리 13:2로 1세트를 가져갔다.

이어 스플릿 맵으로 전장을 옮긴 2세트, 이번에도 피스톨 라운드부터 3포인트를 선취한 라우드에 팀 리퀴드도 2포인트씩 추격하는 상황을 세 번 반복하며 저 세트와는 다르게 전반전을 6:6으로 마쳤다. 이어 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교전으로 승리하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라우드가 15번째 라운드에 흐름을 끊은 뒤 일방적으로 점수를 쌓으며 20라운드에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바로 다음 라운드에 경기를 끝내고 나투스 빈체레와의 플레이오프 진출 최종전으로 향했다.
이어 진행된 2경기에서는 T1이 펀플러스 피닉스(이하 FPX)를 제압하고 최종전으로 올라갔다.

로터스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서 피스톯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챙긴 T1이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연속 실점 후 6라운드와 7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리드를 잡는 듯했으나 8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연속으로 스파이크 폭파를 허용, 전반전을 5:7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패하며 위기를 맞이했으나 15라운드부터 반격을 시작한 T1은 21라운드까지 연속으로 7점을 챙기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22라운드를 내주기는 했으나 바로 다음 라운드에 교전으로 상대를 제압, 첫 세트 포인트를 획득했다.

바인드 맵으로 전장을 옮긴 2세트, 선공의 T1이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승리한 뒤 세 라운드 만을 내주는 우세 속 전반전을 9:3으로 앞선 상황서 공수를 전환했다. 수비 진영서 후반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했지만 후속 라운드부터 네 라운드 연속 실점으로 추격을 허용한 T1은 18라운드에 상대 흐름을 교전 제압으로 끊은 뒤 19라운드에 스파이크 설치를 막으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다. 그리고 20라운드에 다시 교전서 FPX를 잡아내며 13:7로 경기를 마치고 FUT e스포츠와 다시 만나게 됐다.

퍼시픽 우승팀 PRX와 중국 1위 EDG와의 승자조 대결에서는 PRX가 2세트 연장 승부 끝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프랙처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선공의 PRX가 전반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교전으로 승리한 뒤 EDG가 3라운드에 흐름을 끊었으며, PRX는 바로 스파이크 폭파로 득점을 이어간 뒤 EDG에 3포인트만을 더 허용하고 전반전을 8:4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후반 피스톨 라운드부터 15라운드까지 연속 득점에 성공한 FPX는 16라운드와 17라운드에 추격을 허용했지만 18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로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한 점씩을 주고받으며 13:7로 앞서 나갔다.

이어 펄 맵에서의 2세트, EDG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가져간 뒤 두 팀은 난타전 속 점수를 주고받으며 EDG의 우세 속 평행선을 이어갔으며, 11라운드와 12라운드를 PRX가 득점하며 EDG의 한점 차 리드 속 전반전을 마쳤다. 공수 전환 후 EDG가 점수 차이를 11점에 먼저 도달하며 3세트로 승부를 이어가는 듯 했으나 18라운드부터 2연속 스파이크 폭파에 성공한 PRX가 6연속 득점으로 경기를 뒤집고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EDG는 위기의 순간 교전 집중력을 보여주며 승부를 연장전으로 이어갔다. 1차 연장과 2차 연장에 한 차례씩 어드밴티지를 주고받은 상황어 열린 3차 연장, PRX가 빠른 선취 킬에 이은 백업 성공으로 다시 어드밴티지를 가져간 PRX가 공격 진영에서도 EDG의 방어막을 격파하는데 성공, 16:14로 경기를 마쳤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