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2’ 왜 호평받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계일주2'가 날 것의 여행과 그 속에서 피어나는 휴머니즘 세계관을 웃음과 감동으로 전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인도와 '인도 삼형제'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그리고 이들의 여행을 지켜보는 멤버들의 '재발견'이 본방사수를 하는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마지막 회를 앞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2(연출 김지우 박동빈 신현빈 장하린, 이하 ’태계일주2‘)에서 시청자의 과몰입과 본방사수를 유발한 ‘재발견’의 포인트를 짚어봤다.
# ‘인도 삼형제’ 고행의 여정 속 빈틈을 채우는 편안함
‘태계일주2’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포인트는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의 케미다. 날 것의 대표인 기안84와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의 케미는 시즌1으로 입증된 바. 새롭게 투입된 막내 덱스가 이들 사이에서 잘 버틸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그러나 걱정과 달리 덱스는 기안84와 빠니보틀 사이에서 귀여운 막내이자 강철 체력을 가진 든든한 여행 메이트로 팔색조 활약을 펼쳤다.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인도 여정에서 서로의 빈틈을 채우는 세 사람의 케미는 시청자에게 놀라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안겼다. 세 사람이 서로의 버킷리스트를 함께 도전하고 경험하며 점차 닮아가는 과정은 ‘태계일주2’를 더욱 빛나게 했다. 또 이들의 여정을 지켜보며 함께 웃고, 걱정하고, 무계획으로 떠난 이들이 놓친 이야기를 전해주는 사이먼 도미닉, 장도연, 이승훈의 따스한 시선은 ‘인도 삼형제’의 여행을 재발견하게 만드는 관전 포인트가 됐다.
# 우리가 몰랐던 ‘인도’의 재발견
‘태계일주2’는 버킷리스트를 따라 펼쳐지는 인도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 시청자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만들었다.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바라나시에서 갠지스 강을 따라 아르띠뿌자, 화장터에 이어 인도의 결혼식, 기차 여행 등 이색적 문화와 그 안에서 만난 따스한 인연은 낯설고 고된 여행의 피로를 날리는 원동력이 됐다.
인도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던 뉴델리, 시크교의 평등을 실천하는 암리차르의 황금사원, 인도와 파키스탄의 국경 ‘와가보더’에서 열리는 국기 하강식, 히말라야 산맥을 품은 라다크 ‘레’, ‘푸가 온천’까지. 모두가 다른 나라 같은 다채로운 모습은 ‘인도 삼형제’를 비롯해 시청차들을 인도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
‘태계일주2’의 마지막 여정은 외부와의 단절로 가장 순수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코르족 마을’이다. 기안84는 귀여운 일곱 명의 동자승과 만나, 그들의 ‘아빠’를 자처하며 일상의 새로운 추억을 선물한다. 순수한 마음 하나로 통한 이들의 첫 만남만으로 시청자에게 진한 감동을 선물했다.
# ‘태계일주2’가 입증한 경쟁력+화제성
‘태계일주2’는 매 회마다 색다른 볼거리와 새로운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버킷리스트를 완성해가는 기쁨과 여행을 함께하며 쌓아가는 우정, 낯선 곳에서 만나는 새로운 인연 등 ‘태계일주2’가 전하는 ‘날 것’과 ‘휴머니즘’의 세계는 누구보다 빨리 ‘태계일주2’를 보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며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이끌었다. 또 시청자들의 입소문은 화제성으로 이어지며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했다. 이제 ‘태계일주2’의 마지막 여정만이 남아 있는 가운데, 기안84도 ‘하이라이트’라고 자신한 여행의 피날레에는 과연 어떤 모습이 담겨 있을지 궁금증을 치솟게 만든다.
‘태계일주2’의 마지막 회는 13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편스토랑’ 송가인 진도 특산품 대방출 “이건 보약이야”
- ‘음주운전 3번’ 길, MLD엔터 전속계약...연예계 복귀
- 조민아 타로마스터 됐다...“신병 때문에 아파”
- ‘편스토랑’ 영탁 스페셜 MC 출격...“류수영 폼 너무 좋아해”
- ‘남남’ 전혜진X최수영, 시청률·화제성 또 상승…적수 없는 월화 1위
- ‘돌싱글즈4’ 스펙 공개 후 격변…세계 1위 게임회사→NYU 학생회장
- CGV, 강다니엘 월드투어 실황 영화 단독 상영[공식]
- 인피니트, ‘아는 형님’ 7년 만에 완전체 출연
- CJ ENM 2년 연속 여름시장 쪽박...韓영화 위기 현실로[MK무비]
- ‘나화나’ 박명수 “권율x덱스, 오래보려면 시청률 3% 넘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