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잼버리 파행 두고 尹정권 십자포화 "절대무능·국가 폭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파행과 관련 윤석열 정부에 대해 "압도적 절대 무능과 잔인한 국가 폭력"이라고 언급하며 강도 높은 비판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마지막 일정으로 이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 등을 위해 정부가 각 부처와 공공기관 인력을 대거 차출한 점도 비판했다.
한편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는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K팝 콘서트 및 폐영식이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파행과 관련 윤석열 정부에 대해 “압도적 절대 무능과 잔인한 국가 폭력”이라고 언급하며 강도 높은 비판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마지막 일정으로 이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K팝 콘서트 등을 위해 정부가 각 부처와 공공기관 인력을 대거 차출한 점도 비판했다.
‘잼버리 국정조사’와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도 거듭 촉구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게 나라냐. 전쟁도, 국가 비상사태나 천재지변도 아닌데 온 나라가 동원령으로 난리법석”이라며 “지금 전쟁이 났나, 대형 지진이 났나. 전 국민 머리에 지진이 난다”고 했다.
그러면서 “눈 떠 보니 후진국이 된 대한민국 윤석열 정권의 압도적 절대 무능과 잔인한 국가 폭력에 슬퍼해야 하나 노여워해야 하나”라고 비꼬았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대회 준비와 운영, 사후 수습도 파행에 파행을 거듭한다”며 “사고는 윤석열 정부가 쳤는데 수습은 공공기관의 몫이 되고 부끄러움은 국민의 몫이 됐다”라고 비판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전북도와 여성가족부에 책임 전가를 시도하는데, 이 대회가 도(道) 행사가 아니라 세계적, 국가적 행사”라며 “정부 부처와 지자체를 모두 포함하는 국정조사를 제안하는 것을 검토했다”고 전했다.
이어 “가장 무능한 3인방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이를 총괄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궁극적으로 명예 조직위원장인 윤 대통령에게 책임을 분명히 물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라고도 전했다.
한편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는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K팝 콘서트 및 폐영식이 열린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4만여명의 잼버리 대원이 1100여대 대형 버스로 상암 운동장에 모이고 행사 이후 안전하게 숙소로 돌아가야 한다”며 “모든 지원 인력이 최고의 긴장감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카눈] 속초 시간당 최고 73㎜ 폭우…속초관광수산시장 상가 수십곳 침수
- [태풍 카눈] 고성 400mm 물폭탄에 곳곳이 물바다…96가구 240명 대피
- [태풍 카눈] 삼척 오십천변 장미공원 3년만에 또다시 침수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1심서 징역7년 법정구속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