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보합권 내에서 등락, 코스닥 소폭 상승
[정오뉴스]
밤사이 미국의 물가지표가 시장 기대치를 만족하는 수준으로 발표되면서 뉴욕증시가 상승마감하자, 코스피 지수 역시 오늘장 오르면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개인과 외국인이 계속해서 물량을 내놓으면서 오후장 오름폭이 제한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합권 내에서 등락하고 있고, 코스닥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23포인트 상승한 2,602.79포인트로, 코스닥은 6.16포인트 오른 917.45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여전히 기관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발표 결과에 안도하며 일제히 상승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농심이 2분기 호실적에 7% 이상 오르고 있고, 중국인의 한국 단체 관광이 사드 보복 이후 6년 만에 다시 허용되면서 현대백화점과 호텔신라의 주가가 연고점을 경신한 상태입니다.
반면 신세계인터네셔널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는 분석에 약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시각 현재 중국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산의 날로 인한 휴장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13422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윤 대통령 "태풍 피해와 이재민에 꼼꼼하게 지원책 마련"
- 이재명 "채수근 상병 사건, 정부 수사결과 못 믿어‥진상 명백히 밝혀야"
- 민주당 최고위원들, '김은경혁신위' 혁신안 놓고 의견충돌
- '몰래 1천여 건 계좌 개설'‥대구은행 긴급 검사
- LH, 아파트 5곳 철근누락 확인하고도 '경미' 판단해 발표서 제외‥사장 사의 표시
- "왕의 DNA 가진 아이‥왕자 대하듯" 교사에 보낸 9가지 요구가‥
- '신림동 흉기난동' 조선, "심각한 게임중독"
- 윤재옥 "잼버리 막 내리는 대로 책임 소재 철저히 따질 것"
- 해병대 전 수사단장 "국방부 검찰단 수사 명백히 거부"
- 하와이 화재 사망 53명‥재난 지역 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