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블소2’ 2주년 기념 업데이트 ‘개벽’ 사전예약
‘블소2’는 ▲신규 무기 ‘주술도’(16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규 월드 ‘아랑’ ▲1인 인스턴스 던전 ‘무원의 탑’ ▲8인 협동 레이드 콘텐츠 ‘토벌전’ ▲클래식 던전(9월 6일 업데이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커스터마이징 등 그래픽 개선과 수월평원 지역에 반영된 리뉴얼도 오는 16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개벽 업데이트는 오는 23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2주년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기존 월드에서 사용 가능한 개벽 업데이트 선물 상자와 개벽의 보급 상자, 신규 월드 ‘아랑’에서 사용 가능한 아랑의 기념 상자, 아랑의 보급 상자가 지급된다.
사전예약은 오는 2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 ‘프렌즈팝’ 8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1일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의 8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5~6성 캐릭터 획득 티켓’ 16장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해 특정 횟수 이상 퍼즐 플레이 시 귀여운 카카오톡 이모티콘 ‘쇼팽이의 평범한 하루‘를 지급한다.
서비스 8주년을 맞은 ‘프렌즈팝’은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최초의 3매치 퍼즐게임이다.
◆ ‘크로니클’ 출시 1주년 이벤트 2탄 진행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2탄을 시작했다.
진행되는 2번째 이벤트는 지난 8월 초부터 진행되고 있는 1차 이벤트에서 수집한 메달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메달을 이용해 오는 10월 13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을 열면 5성 데빌몬, 재련 촉진제, 축복의 구슬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같은 기간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1주년 메달을 모으거나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1차 이벤트에도 계속해서 참여 가능하다.
태생 5성 소환수인 물 속성 마법궁사의 특별 소환 이벤트도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도전의 아레나와 격전의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포럼에서는 그림 퀴즈를 맞추면 골드와 5성 데빌몬 조각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 ‘던전스토커즈’ 신규 캐릭터 3종 추가 업데이트
액션스퀘어는 11일 던전 크롤러 게임 ‘던전스토커즈’에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스튜디오HG는 지난해 8월 액션스퀘어에 합류한 한대훈 PD(프로듀서)가 이끄는 개발 스튜디오다.
신규 캐릭터는 지난 6월 트레일러 영상에서 공개된 기사(힐다)와 사냥꾼(우르드) 외 새롭게 추가되는 클래스다.
3종의 클래스는 각각 마법사(네이브), 도적(리오), 전사(바란)이다.
연내 서비스를 위해 더 많은 클래스가 추가될 예정이며 총 8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마법사 ‘네이브’는 강력한 마법을 캐스팅해서 적을 공격하는 캐릭터다. 멀티 캐스팅을 통해 스킬을 중첩해 사용할 수 있어 강력한 딜러의 역할과 아군을 보호하는 서포터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도적 ‘리오’와 전사 ‘바란’은 각각 단검과 거대한 대검을 이용하는 캐릭터다. 도적은 빠른 움직임으로 다양한 기술을 통해 던전을 진행하는 파티를 돕는다. 비전투에 특화된 다재다능한 기술로 던전을 헤쳐 나가는 데 필수적인 캐릭터다. 전사는 느리지만 다수의 적을 한번에 공격할 수 있어 파티의 최전선에서 전투를 개시하는 데 특화된 캐릭터다.
‘던전스토커즈’는 언리얼엔진5를 활용해 3인칭 시점으로 각 캐릭터와 개성을 돋보이게 표현한 온라인기반 멀티 플레이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생존 후 탈출에 성공하면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다음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익스트랙션 룰이 적용됐다. 던전의 다양한 환경을 구현하고 어둠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를 제공하는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가 특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