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폴드5, 국내가 영국보다 100만원 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기대를 모으는 최신작 갤럭시 Z 플립·폴드5 시리즈를 한국에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출고·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사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데서 알 수 있듯 내수 시장에 더 공을 들이기 위한 전략과 마케팅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영국 등과 한국 출고가 비교때
3만∼100만원가량 낮게 책정
국내시장 가장 주력한단 방증
7일 현재 102만대 사전예약
폴더블폰 역대 최고 판매고
삼성전자가 기대를 모으는 최신작 갤럭시 Z 플립·폴드5 시리즈를 한국에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출고·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갤럭시 언팩(신제품 공개) 행사(사진)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데서 알 수 있듯 내수 시장에 더 공을 들이기 위한 전략과 마케팅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11일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비롯해 워치6 시리즈, 탭S9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중국 등 50여 개국에 선보였으며 다음 달 글로벌 출시를 마무리한다.
이날 각국 삼성닷컴에 공시된 갤럭시 Z 플립·폴드5의 출고가를 비교해보면 우리나라의 출고가가 가장 낮게 책정됐다. 출시국과 모델·용량에 따라 적게는 3만 원에서 많게는 100만 원 가까이 출고가가 낮다. 가장 비싼 갤럭시 Z 폴드5 1테라바이트(TB) 모델의 국내 출고가는 246만700원인데, 영국은 2049파운드(약 342만 원)로 책정돼 100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났다. 같은 기종의 미국과 프랑스 등의 출고가도 각각 300만 원을 웃돌았다.
삼성전자의 이 같은 출고가 차이 전략은 글로벌 시장에서 폴더블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한국이라는 점을 염두에 뒀기 때문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전체 스마트폰 중 폴더블폰 판매 비중은 13.6%였다. 삼성전자가 지난 1~7일 진행한 국내 사전 예약에서도 102만 대가 팔려 이를 재입증했다.
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세계 주요국의 폴더블5 사전 판매량은 전작을 뛰어넘으며 기록적인 수준을 달성했다. 워치6 시리즈도 수면과 피트니스 관리 등 기능에 힘입어 세계적 호평을 받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사전 판매 기간 최신 갤럭시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면서 “고객의 생활방식에 맞는 새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러한 비전이 전 세계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갤럭시 폴더블5, 워치6 시리즈, 탭S9 시리즈 구매자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폴더블5 구매자는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이나 이벤트 몰에서 쓸 수 있는 10만 원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체험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가격에 최대 15만 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같은 기간 열린다. 단, 반납 가능 모델은 일부 한정된다.
이승주·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사 기숙사 ‘中 유령 잼버리’ 퇴짜? 해프닝… “불참 中을 대만으로 착각”
- 엽기 성추행 국민배우, 30세 연하女와 극비리 재혼 후 득남
- 에코프로, MSCI 입성 성공…한미반도체·한화오션·JYP도 편입, CJ와 이마트는 편출 ‘희비’
- 태풍 오는데 “전쟁 준비” 지시한 김정은…군 수뇌부 교체
- ‘하룻밤 꿈이었나’…국내 연구소 세계 최초 ‘초전도체’ 개발 주장 반박 검증 잇따라
- “왕의 DNA 가진 아이...왕자에게 말하듯 하라” 자녀 담임교사에 갑질한 교육부 사무관…조사 착
- 유혜영 “나한일과 세번 결혼… 합가는 NO”
-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독사, 주민 공격 ‘황당’”..매가 날아와 낚아채가, ‘더 황당’
- “연인 살해 후 시체 토막내”…유명배우 아들, 살인 혐의 체포
- ‘트로트 여신’ 송가인 “3개월 식비로 4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