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재단, 전국 초·중등교사 55명에 창의예술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 경기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전국 초·중등 교사 55명을 대상으로 '온드림 아츠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이론적인 교육에 머무는 국내 대다수 일반 교과 수업에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 분야의 기법과 도구를 접목하기 위해 재단이 2017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교육 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 경기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전국 초·중등 교사 55명을 대상으로 ‘온드림 아츠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이론적인 교육에 머무는 국내 대다수 일반 교과 수업에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 분야의 기법과 도구를 접목하기 위해 재단이 2017년부터 시작한 글로벌 교육 연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는 영국 창의예술교육 소셜벤처 ‘아티스’, 국내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점프’와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 선발된 교사들은 연수 참여 경험 여부에 따라 아티스 멘토로부터 체계적인 합숙 교육을 받았다. 권오규 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육성하는 선생님들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창의예술 교육 저변이 확대돼 보다 교사 중심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육사 기숙사 ‘中 유령 잼버리’ 퇴짜? 해프닝… “불참 中을 대만으로 착각”
- 엽기 성추행 국민배우, 30세 연하女와 극비리 재혼 후 득남
- 에코프로, MSCI 입성 성공…한미반도체·한화오션·JYP도 편입, CJ와 이마트는 편출 ‘희비’
- 태풍 오는데 “전쟁 준비” 지시한 김정은…군 수뇌부 교체
- ‘하룻밤 꿈이었나’…국내 연구소 세계 최초 ‘초전도체’ 개발 주장 반박 검증 잇따라
- “왕의 DNA 가진 아이...왕자에게 말하듯 하라” 자녀 담임교사에 갑질한 교육부 사무관…조사 착
- 유혜영 “나한일과 세번 결혼… 합가는 NO”
- “하늘에서 뚝 떨어진 독사, 주민 공격 ‘황당’”..매가 날아와 낚아채가, ‘더 황당’
- “연인 살해 후 시체 토막내”…유명배우 아들, 살인 혐의 체포
- ‘트로트 여신’ 송가인 “3개월 식비로 4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