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최재림·김윤아·리베란테 출연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오늘 티켓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드는 예술나무 캠페인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립 50주년과 문화예술 후원 캠페인 '예술나무운동'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9월 23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ART FOR;REST FESTIVAL, 이하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드는 예술나무 캠페인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예술위)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립 50주년과 문화예술 후원 캠페인 ‘예술나무운동’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9월 23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ART FOR;REST FESTIVAL, 이하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만의 예술나무를 심어 함께 ‘숲’을 이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아트 포;레스트 ART FOR;REST’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예술이 우리 삶에서 쉼표역할을 한다는 메시지를 페스티벌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에는 클래식, 록, 뮤지컬, 국악, 재즈, K-POP을 대표하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 7팀이 출연한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주옥같은 목소리로 대미를 장식하고, 뮤지컬은 물론 각종 예능과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배우 ‘최재림’이 오케스트라와 함께 뮤지컬 무대를 선보인다. 특별히 ‘조수미’와 ‘최재림’은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을 위한 듀엣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조수미’와 ‘최재림’에 앞서 밴드 ‘자우림’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 ‘김윤아’와 인기 듀오 ‘악뮤(AKMU)’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이찬혁’이 무대에 오른다.
또 첫 야외페스티벌 무대에 서는 팬텀싱어4의 우승팀 ‘리베란테’, 국악계의 BTS라 불리는 그룹 ‘씽씽’ 출신 소리꾼 추다혜가 결성한 ‘추다혜차지스’, 국내 가장 바쁜 연주자라 불리는 박기훈을 주축으로 한 재즈밴드 ‘박기훈 퀸텟’의 공연이 탁 트인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예술의 가치와 후원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잔디마당에 조성된 ‘포레스트존(For Rest Zone)’에는 문학과 미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친환경 업사이클링 작품들과 장애예술인들의 창작물을 만나볼 수 있는 ESG 마켓도 열릴 예정이다.
스페셜 MC와 함께하는 이벤트 타임과 잔디마당 곳곳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서 예술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SNS를 통해 예술후원에 동참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한호흡 챌린지’도 페스티벌 개최 한 달 전부터 진행된다.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은 ‘놀면서 기부’하는 컨셉의 축제로 관객들은 티켓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문화예술 후원자가 된다. 티켓 수익은 2024년 ‘예술위’가 진행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예술 치유프로젝트에 기부될 예정이다.
예술위 관계자는 “씨앗에서 뿌리가 자라 새싹이 되고, 새싹이 자라 나무가 되어 숲을 이루듯이 이번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의 관객 한명 한명의 관심이 모여 모두가 예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의 티켓은 오늘(11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네이버예약을 통해 전석 3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