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기 스포츠 지원 이어가는 우리금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에 출전한 여자야구 대표팀을 후원하는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이 후원하는 여자야구 대표팀은 지난 6월 아시안컵(BFA)에서 동메달을 차지했고, 현재 '2024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 출전을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에 출전한 여자야구 대표팀을 후원하는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이 후원하는 여자야구 대표팀은 지난 6월 아시안컵(BFA)에서 동메달을 차지했고, 현재 ‘2024 여자야구 월드컵(WBSC)’ 예선 출전을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 상태다.
여자야구는 ‘4대 구기종목(축구, 야구, 농구, 배구)’ 중 유일하게 여자 프로팀과 실업팀이 존재하지 않는 분야다. 올림픽·아시안게임·전국체전 등에도 포함되지 않는 종목인 까닭에 기업들의 후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 히어로’ 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 영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며 “금번 여자야구 국가대표팀을 통해 우리가 용기와 힘을 얻고 있다는 생각에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의 비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은 처음이 아니다. 대한민국 근대 5종 역사상 첫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전웅태 선수를 후원하고 있다. 그는 2022년 근대5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또 우리금융은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서 여자수영 종목 개인혼영 200m 금메달을 수상한 김서영 선수도 후원 중이다.
김광우 기자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엔싸인, 日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정상…선주문 21만장
- '힙하게' 한지민, 남자 엉덩이 만지는 연기 괜찮을까?...PD"드라마 맥락보길"
- “내 아이, 왕의 DNA 가졌다”…아동학대로 담임교사 신고한 교육부 사무관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이효리, ‘유랑단’ 종영에 “보여주고 싶은 무대 더 있는데 아쉽다”
- 세븐틴, 日 최초 2연속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
- 하이브, 빌리프랩 자회사 편입…멀티 레이블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