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대원들, SK하이닉스 웨이퍼 들고 활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북마케도니아와 크로아티아 대원 75명이 지난 10일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찾았다.
대원들은 이날 SK 측이 마련한 버스를 타고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 도착했다.
팹 투어 직후 대원들은 SK하이닉스가 준비한 도자기 투어에도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9일에도 캐나다 잼버리 대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팹 윈도우 투어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그룹 “한국에 좋은 추억 지원”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북마케도니아와 크로아티아 대원 75명이 지난 10일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를 찾았다. SK하이닉스는 경기 안성시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에 머물러온 이들에게 반도체 팹(공장) 윈도우 투어를 마련했다.
대원들은 이날 SK 측이 마련한 버스를 타고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 도착했다. 메모리 반도체를 제조하는 최첨단 시설을 관람할 수 있는 윈도우 부스를 방문, 반도체 공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SK하이닉스 관계자의 안내에 따라 내부 공정 라인을 관람했다
팹 투어 직후 대원들은 SK하이닉스가 준비한 도자기 투어에도 참여했다. 이천시 소재 남양도예를 찾아 이향구 명장으로부터 도자기 물레 시연을 받았고 도예 전시관을 둘러봤다. 실제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9일에도 캐나다 잼버리 대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팹 윈도우 투어를 진행했다.
인천 영종도 SK무의연수원에 숙소를 정한 도미니카·가나 등 국가 소속 대원 60여명도 11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을 찾아 SK가 제공하는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를 관람하고 아카디아 식당을 방문했다.
앞서 마케도니아 대원 50여명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 위치한 미래기술체험관 티움(T.um)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대원들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콘텐츠로 구성된 미래 우주 및 지구 모습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SK그룹은 지난 8일부터 인천 영종도 SK무의연수원과 SK브로드밴드 인재개발원 등 2곳을 잼버리 대원들의 숙소로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는 도미니카, 라트비아, 짐바브웨 등 6개국 소속 대원 약 200여명이 입소해 K팝 댄스 등 한국문화 체험 일정 등을 소화하고 있다.
SK그룹 관계자는 “잼버리 대회 폐막까지 대원들에게 숙소와 식사, 통역, 생활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에 대해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충격적”…추신수·하원미 부부 美 텍사스 1200평 대저택 전소
- 엔싸인, 日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정상…선주문 21만장
- '힙하게' 한지민, 남자 엉덩이 만지는 연기 괜찮을까?...PD"드라마 맥락보길"
- “내 아이, 왕의 DNA 가졌다”…아동학대로 담임교사 신고한 교육부 사무관
-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 뇌사 20대 여성 6일간 입원비 1300만원
- 반려견과 현충원 산책?…최민수·강주은 "우리 부부 실수"사과
- 이효리, ‘유랑단’ 종영에 “보여주고 싶은 무대 더 있는데 아쉽다”
- 세븐틴, 日 최초 2연속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
- 임윤아, 대표작과 인생캐 경신은 계속된다
- 하이브, 빌리프랩 자회사 편입…멀티 레이블 강화